본문내용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eg(전자정부)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통일부 다시 대한민국! 새로운 국민의 나라

메뉴시작
주메뉴 닫기
검색하기
통합검색
주메뉴 버튼

통일부소식

보도자료

본문영역

보도자료

'통일박람회 2015' 플래시몹 이벤트

작성자
관리자
작성자
이연두
작성일
2015-05-28
조회수
24802
주관부서 :
“통일, 모두가 손잡을 때까지!”
- 통일부 대학생 기자단, 「통일박람회 2015」에서 플래시몹 선보인다 -
 

통일부 대학생 기자단(단장 이웅)은 5월 29일 오후 4시 50분부터 5시 5분까지 약 15분간 광화문광장에서 “통일, 모두가 손잡을 때까지!”라는 주제로 플래시몹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번 플래시몹은 5월 29일부터 3일 동안 개최되는 「통일박람회 2015」이벤트 중 하나로 기획되었으며, ‘광복 70년’을 맞아 70명의 대학생과 통일의 의미를 함께 나누자는 의미로 준비되었다.

플래시몹은 “서로 편가르지 않는 것이 숙제” 라는 가사가 담긴 가수 싸이의 노래 “챔피언”으로 시작한다. 이어서 동·서양의 악기가 조화를 이루는 음악 “프론티어”(Frontier, 국경)가 연주된다. 이는 남과 북이 서로 조화를 이루어 국경 없는 나라에 살고 싶은 이 시대 젊은이들의 소망을 담고 있다. 

마지막 곡 “뷰티풀 코리아”가 나오면 대학생 기자단이 서로 손을 잡고 강강술래 대형을 만들면서 본격적인 플래시몹이 시작된다. 이때 일반 시민들도 자연스럽게 참여할 수 있도록 강강술래 대형을 점점 넓혀나가도록 하였다.

대학생 기자단 이웅 단장은 “통일을 향한 작은 노력 하나 하나가 모여 마침내 모두 손을 잡고 진정한 통일을 이루어낸다는 것을 표현”하는 것이라고 이번 행사의 취지를 밝혔다.

통일부 대학생 기자단은 플래시몹 외에도 다양한 행사를 준비 중이며, 「통일박람회 2015」행사가 진행되는 3일 동안 취재활동을 병행하는 등 젊은이 다운 열정으로 이번 박람회를 홍보해나갈 예정이다.

보다 상세한 내용은 통일박람회 홈페이지(http://uniexpo.co.kr) 및 통일부 공식 블로그(http://blog.unikorea.go.kr), 통일부 페이스북(http://www.facebook.com/unikorea)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끝.

 
/통일부 대변인

첨부파일

저작권표시

공공누리의 제 1유형 안내
통일부의 '통일박람회 2015' 플래시몹 이벤트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 관리부서 :
    전부서(공통) 전부서(공통)
  • 전화번호 :
    1577-1365
  • 콘텐츠 최종 수정일 :
    2023-11-2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