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eg(전자정부)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통일부 다시 대한민국! 새로운 국민의 나라

메뉴시작
주메뉴 닫기
검색하기
통합검색
주메뉴 버튼

통일부소식

보도자료

본문영역

보도자료

8·15 특별기획 '세대공감 통일캠프' 개최

작성자
관리자
작성자
이연두
작성일
2015-08-12
조회수
24584
주관부서 :
“광복 70년, 미래세대와 함께 그리는 통일 희망”
8.15 특별기획 「세대공감 통일캠프」에서 통일 미래를 주제로 어린이·청소년·통일교육위원 등 세대간 어울림 한마당 펼쳐져


 
통일부는 광복 70년을 맞아 “통일미래를 향한 통일교육의 새로운 방향”을 주제로 8월13일부터 14일까지 한반도 통일미래센터에서 「세대공감 통일캠프」를 개최한다.

「세대공감 통일캠프」에서는 통일부 어린이기자단과 수도권 청소년, 통일교육위원 등 270여명의 다양한 계층과 세대가 함께 모여 광복 70년을 축하하고 새로운 통일 미래를 염원하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전체 행사는 “통일부 어린이기자단 캠프”, “수도권 청소년 특별캠프”, “통일교육 그랜드 포럼” 등 세 개의 프로그램으로 구성되며, 특별 프로그램으로 캠프 참가자 전원이 참석하는 “통일 어울림 한마당”이 펼쳐진다.

“통일 어울림 한마당” 행사에서는 홍용표 통일부장관과 김재춘 교육부차관, 조희연 서울교육감, 이재정 경기교육감, 이배용 통일교육위원 중앙협의회장 등 주요 내빈이 참석, 광복 70주년과 통일의 의미를 되새겨 보는 시간을 갖는다. 또한 주요 내빈과 어린이, 청소년이 함께 “유라시아 철도여행”을 주제로 통일기원 세레모니도 펼칠 예정이다.

이번 어린이기자단 캠프에서는 통일부 출입 기자단과 함께하는 프로그램도 마련되어 눈길을 끈다. 다양한 경험과 노하우를 겸비한 전문기자의 자문과 참여 아래, 통일 미래를 가정하고 진행되는 “통일뉴스 경연대회”를 통해 어린이들이 통일에 대한 꿈과 희망을 키워나가는 유익한 시간이 될 것이다.

한편 지역사회에서 통일에 대한 국민적 합의와 공감대 형성에 앞장서고 있는 통일교육위원들을 대상으로 개최하는 통일교육 그랜드 포럼도 뜻깊은 행사가 될 것으로 전망한다. 포럼에는 김천식 前 통일부차관 등의 명사특강과 세미나를 통해 통일 미래를 향한 사회통일교육의 과제와 방향을 모색하고 토론하는 자리를 가진다.

통일부 관계자는 이번 행사가 광복 70년의 위대한 여정을 넘어 통일 미래세대와 기성세대가 함께 마음을 모아 통일을 준비하는 출발점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첨부파일

저작권표시

공공누리의 제 1유형 안내
통일부의 8·15 특별기획 '세대공감 통일캠프' 개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 관리부서 :
    전부서(공통) 전부서(공통)
  • 전화번호 :
    1577-1365
  • 콘텐츠 최종 수정일 :
    2023-11-2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