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통일부 다시 대한민국! 새로운 국민의 나라

메뉴시작
주메뉴 닫기
검색하기
통합검색
주메뉴 버튼

통일부소식

보도자료

본문영역

보도자료

탈북청소년, 대학생, 자원봉사자 구성 「통통축구단」 출범

작성자
관리자
작성자
이연두
작성일
2015-09-21
조회수
25439
주관부서 :
  「통통축구단」 출범, 남북 출신 청소년들이 함께 공을 차며 통일미래를 꿈꿔요
- 통일부장관, 출범식 축사 및 연예인축구단과의 친선경기 시축 - 

 
 o 9.20(일) 10:30 탈북청소년과 일반 대학생, 자원봉사자 등으로 구성된 축구팀인 「통통축구단」이 국민대학교 운동장에서 출범식을 개최하고, 「연예인 회오리축구단」과 친선경기를 가졌다.

  - 「통통축구단」은 통일부 산하기관인 북한이탈주민지원재단(남북하나재단)에서 축구를 통해 우리사회의 적응을 돕고자 하는 탈북청소년에 대한 멘토링 프로그램으로,

  - 탈북청소년 대안학교인 여명학교, L4, 나우, 몬스터 4개 팀으로 구성되었으며 지난 5월부터 매월 첫째주 토요일에 모여 리그전을 통해 교류해 왔다.

 
 
 
 o 통통축구단 출범식은 홍용표 통일부장관 축사와 임홍재 국민대부총장 격려사, 선수단 소개 및 선수단 대표인 양유성(국민대), 송철민(여명학교) 학생의 대표 선서에 이어

  - 홍용표 통일부장관과 손광주 남북하나재단이사장이 선수단 대표에게 유니폼을 전달하고, 기념촬영을 하는 순서로 마무리되었다.

 o 이날 홍용표 통일부장관은 축사를 통해 “통통축구를 통해 남북 출신의 청소년들이 서로를 이해하고 함께 호흡을 맞추어 간다면 우리가 희망하는 통일이 더 행복한 모습으로 다가올 것”이라면서

  - “정부도 탈북청소년들이 남한 출신 청소년들과 동등한 출발선에 설 수 있도록 장학, 취업 등에서 기회의 창을 넓혀 나갈 테니, 자신감을 가지고 적극적으로 경쟁에 나서달라”고 강조하였다.

 o 이어 통일부장관의 시축으로 통통축구단과 연예인회오리축구단간 친선경기가 진행되었다.

 o 통통축구단 선수인 송철민 학생(여명학교)은 “다양한 사람들이 모였기 때문에 처음에는 패스 등 기본적인 동작도 맞지 않았지만, 지난 5월부터 매월 만나 서로 호흡을 맞추다보니, 이번 경기에서 하나가 되어 좋은 경기를 할 수 있었다”면서 “축구경기를 통해 친구도 사귀고, 스트레스도 풀어서 좋다”면서, “앞으로도 이런 기회가 더 많아졌으면 한다”고 말했다. 

 o 한편, 통통축구단과 함께 친선경기를 한 연예인회오리축구단(‘83.5창단)은 강석을 단장으로 한 32년 역사를 가진 연예인 축구단으로 이날 경기에는 유상록(가수, 건아들멤버) 부단장, 조영구(KBS2TV 여유만만MC) 주장 등이 출전하였다.

 o 친선경기를 마치고, 통일부장관은 통통축구단 대표 등과 간담회를 진행하여 탈북청소년들의 이야기를 듣고 격려하는 시간을 가졌다.

 o 앞으로 북한이탈주민지원재단(남북하나재단)은 더 많은 남북 출신 청년들이 스포츠를 통해 서로를 이해할 수 있도록 통통축구단의 활동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붙임  1. 통통축구 출범식 세부계획 1부.
 

첨부파일

저작권표시

공공누리의 제 1유형 안내
통일부의 탈북청소년, 대학생, 자원봉사자 구성 「통통축구단」 출범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 관리부서 :
    전부서(공통) 전부서(공통)
  • 전화번호 :
    1577-1365
  • 콘텐츠 최종 수정일 :
    2023-11-2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