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통일부 다시 대한민국! 새로운 국민의 나라

메뉴시작
주메뉴 닫기
검색하기
통합검색
주메뉴 버튼

통일부소식

보도자료

본문영역

보도자료

통일염원 대중음악 경연대회 본선 진출팀 거리공연

작성자
관리자
작성자
이연두
작성일
2015-10-15
조회수
25241
주관부서 :
“젊은 음악인들, 거리에서 노래에 통일의 꿈을 담다”
-‘통일 대중음악 경연대회’본선진출팀, 홍대 앞서 거리공연 펼쳐(10. 16.) -
 
 

  통일부는 젊은 세대들이 대중음악을 통해 통일에 대한 꿈과 열정을 펼칠 수 있는 장을 마련하기 위해 「통일 염원 대중음악 경연대회」 본선 진출 12팀의 ‘길거리 공연’(행사명 : 유니뮤직레이스 2015 “투비원 버스킹”)을 10월 16일 홍대 앞 ‘걷고 싶은 거리’ 나무무대에서 진행합니다.

  이번 경연대회에는 지난 7월 1일부터 8월 20일까지 다양한 대중음악 분야의 신인 창작음악인 총 235팀이 참가신청을 하였으며, ‘누리꾼 투표’ 및 ‘전문심사위원 평가’의 예심을 거쳐 지난 10월 2일 총 12곡의 본선 진출팀을 선정하였습니다.

  이번 거리공연에서는 본선에 진출한 ‘기역(ㄱ)’, ‘낭만주의보’, ‘뉴튼’, ‘디노소울’, ‘르메리무스’, ‘미스터리하우스’, ‘벨트라움’, ‘블루노트오케스트라’, ‘스테레오타입’, ‘약국’, ‘테스티모니’, ‘프리미엄프로젝트’ 등 총 12팀이 홍대 앞 거리에서 자신들의 대회 참가곡을 부르며 시민들과 직접 소통하게 됩니다. 또한 이번 대회의 결선공연(10. 31.)을 홍보하고, 통일을 염원하는 시민 참여 프로그램도 운영할 계획입니다.

  참가를 희망하는 시민들은 10월 16일 오후 6시까지 홍대 앞 걷고싶은거리 나무무대(서울시 마포구 홍익로 소재)를 찾아오시면 됩니다. 공연 관람은 무료이며, 현장에서는 결선공연 입장권도 추첨을 통해 배부할 예정입니다.

* 행사 개요는 첨부파일 참고 

 한편 이번 대회의 결선공연은 오는 10월 31일 오후 6시부터 홍대 앞 레진코믹스 브이홀(서울시 마포구 홍익로 소재)에서 진행되며, 수상팀(4팀)에게는 통일부장관상 및 상금(대상- 1000만원, 금상- 500만원, 은상(2팀)- 200만원)을 수여하게 됩니다. 결선공연 심사는 유명 대중음악인인 장기호(작곡가·가수), 윤일상(작곡가·가수), 엠시메타(가수) 등이 맡게 됩니다.

  통일부는 광복 70년, 분단 70년을 계기로 처음 개최되는 통일 염원 대중음악 경연대회 거리공연을 통해 통일시대의 주역이 될 젊은 세대들이 즐겁고 신나는 대중음악을 즐기는 가운데 통일에 대한 꿈과 열망을 키울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될 것으로 기대합니다.


붙임  1. 통일 염원 대중음악 경연대회 거리공연 포스터 등 1부.
      2. 통일 염원 대중음악 경연대회 본선진출곡 소개자료 1부.
 

첨부파일

저작권표시

공공누리의 제 1유형 안내
통일부의 통일염원 대중음악 경연대회 본선 진출팀 거리공연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 관리부서 :
    전부서(공통) 전부서(공통)
  • 전화번호 :
    1577-1365
  • 콘텐츠 최종 수정일 :
    2023-11-2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