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eg(전자정부)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통일부 다시 대한민국! 새로운 국민의 나라

메뉴시작
주메뉴 닫기
검색하기
통합검색
주메뉴 버튼

통일부소식

보도자료

본문영역

보도자료

제19기 통일교육위원 소통과 공감 워크숍 개최

작성자
관리자
작성자
이연두
작성일
2015-10-28
조회수
25346
주관부서 :
“제19기 통일교육위원 소통과 공감 워크숍”
「통일준비를 위한 실천적 통일교육 방향 모색」을 주제로 진행
 


통일부는 “통일준비를 위한 실천적 통일교육 방향 모색”을 주제로 10월29일부터 10월30일까지 그랜드 힐튼호텔에서 「제19기 통일교육위원 소통과 공감 워크숍」을 개최한다.

「제19기 통일교육위원 소통과 공감 워크숍」에서는 통일교육위원 170여명이 함께 모여 통일교육위원과 지역통일교육센터 활동을 평가하고 새로운 역할 정립을 위한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에는 정종욱 통일준비위원회 부위원장, 황부기 통일부차관, 이배용 통일교육위원 중앙협의회의장 등 주요 내빈이 참석, 지역사회에서 통일에 대한 국민적 합의와 공감대 형성에 앞장서고 있는 국내외 통일교육위원들을 대상으로 통일준비를 위한 실천적 통일교육 방향을 모색해 보는 뜻깊은 행사가 될 것으로 전망된다.

워크숍 세션Ⅰ에서는 황부기 통일부차관이 ‘남북관계와 통일정책’ 을 주제로 특강을 하고, 경기․부산 등 5개 지역통일교육센터에서 활동사례를 발표 할 예정이다. 세션Ⅱ에서는 하영선 통일준비위원회 외교안보위원장이 ‘동아시아 신질서 건축과 한반도’를 주제로 특강을 할 예정이다.

통일부 관계자는 이번 행사가 사회통일교육의 발전방향을 모색하는 자리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끝.
 

첨부파일

저작권표시

공공누리의 제 1유형 안내
통일부의 제19기 통일교육위원 소통과 공감 워크숍 개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 관리부서 :
    전부서(공통) 전부서(공통)
  • 전화번호 :
    1577-1365
  • 콘텐츠 최종 수정일 :
    2023-11-2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