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일부 로고통일부 로고
검색하기

보도자료

본문영역

보도자료

2015 통일문화 주간, 「통일 대중음악 경연대회」 결선공연

작성자
이연두
작성일
2015-10-30
조회수
5954
주관부서 :
“창작 통일노래 4개월간의 경연, 최종 우승팀을 가린다”
- 2015 통일문화 주간 행사로‘통일 대중음악 경연대회’결선공연 펼쳐(10. 31.) -
 


  통일부는 ‘2015 통일문화 주간’ 행사의 일환으로 젊은 세대들이 대중음악을 통해 통일에 대한 꿈과 열정을 펼칠 수 있는 장을 마련하기 위해 「통일 염원 대중음악 경연대회 결선공연」(행사명 : “Beyond Stage” 유니뮤직레이스 2015)을 10월 31일 오후 6시부터 홍대 앞 전문 음악공연장(레진코믹스브이홀)에서 진행합니다.

  '평화와 통일 염원‘을 주제로 한 이번 경연대회에는 지난 7월 1일부터 8월 20일까지 다양한 대중음악 분야의 신인 창작음악인 총 233팀이 참가신청을 하였으며, ‘누리꾼 투표’ 및 ‘전문심사위원 평가’의 예심을 거쳐 지난 10월 2일 총 12곡의 본선 진출팀을 선정하였습니다.

  이번 결선공연에서는 ‘기역(ㄱ)’, ‘낭만주의보’, ‘뉴튼’, ‘디노소울’, ‘르메리무스’, ‘미스터리하우스’, ‘벨트라움’, ‘블루노트오케스트라’, ‘스테레오타입’, ‘약국’, ‘테스티모니’, ‘프리미엄프로젝트’ 등 총 12팀의 신인 음악인들의 창작곡 경연과 관객들이 직접 참여하는 ‘통일 노래 가사 만들기’, ‘통일 응원 이벤트’ 등의 통일 염원 프로그램 및 인기 인디밴드인 ‘데이브레이크’의 특별공연 등으로 이루어질 예정입니다.

  이번 경연의 수상팀(4팀)은 지난 10월 16일 진행한 거리공연 점수, 공연 당일 관객투표점수 및 심사위원의 평가점수로 결정하게 되며, 수상팀에게는 통일부장관상 및 상금(대상- 1000만원, 금상- 500만원, 은상(2팀)- 200만원)이 수여됩니다. 심사는 유명 대중음악인인 윤일상(작곡가), 장기호(작곡가·가수), 엠시메타(가수)가 맡았습니다.

  작곡가 윤일상은 이번 대회 심사위원으로 참여한 소감에 대해서 “젊은 세대들이 평화와 통일의 의미를 음악을 통해 다시 한 번 되새기면 좋겠다”고 밝히며, 심사기준에 대해서는 “진정성 있는 태도로 많은 사람에게 공감을 얻을 수 있어야 하며, 참가곡이 대회 취지에 부합하고, 참가팀이 그 의미를 생각하고 참여하는지가 특히 중요하다”고 설명하였습니다.

  통일부는 광복 70년, 분단 70년을 계기로 처음 개최한 통일 염원 대중음악 경연대회를 통해 통일시대의 주역이 될 젊은 세대들이 즐겁고 신나는 대중음악을 즐기는 가운데 통일에 대한 꿈과 열망을 키울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될 것으로 기대합니다.


붙임  1. 통일 염원 대중음악 경연대회 결선공연 포스터 등 1부.
      2. 통일 염원 대중음악 경연대회 결선진출곡 소개자료 1부
      3. 통일 염원 대중음악 경연대회 진행경과 1부.
 

첨부파일

저작권표시

공공누리의 제 1유형 안내
통일부가 만든 2015 통일문화 주간, 「통일 대중음악 경연대회」 결선공연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 관리부서 :
    전부서(공통) 최고관리자
  • 전화번호 :
    1577-1365
  • 콘텐츠 최종 수정일 :
    2017-09-18
TOP
업무별 누리집 산하기관 누리집 정부기관 누리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