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통일부 다시 대한민국! 새로운 국민의 나라

메뉴시작
주메뉴 닫기
검색하기
통합검색
주메뉴 버튼

통일부소식

보도자료

본문영역

보도자료

2015 통일문화 주간, 「통일 대중음악 경연대회」 결선공연

작성자
관리자
작성자
이연두
작성일
2015-10-30
조회수
25724
주관부서 :
“창작 통일노래 4개월간의 경연, 최종 우승팀을 가린다”
- 2015 통일문화 주간 행사로‘통일 대중음악 경연대회’결선공연 펼쳐(10. 31.) -
 


  통일부는 ‘2015 통일문화 주간’ 행사의 일환으로 젊은 세대들이 대중음악을 통해 통일에 대한 꿈과 열정을 펼칠 수 있는 장을 마련하기 위해 「통일 염원 대중음악 경연대회 결선공연」(행사명 : “Beyond Stage” 유니뮤직레이스 2015)을 10월 31일 오후 6시부터 홍대 앞 전문 음악공연장(레진코믹스브이홀)에서 진행합니다.

  '평화와 통일 염원‘을 주제로 한 이번 경연대회에는 지난 7월 1일부터 8월 20일까지 다양한 대중음악 분야의 신인 창작음악인 총 233팀이 참가신청을 하였으며, ‘누리꾼 투표’ 및 ‘전문심사위원 평가’의 예심을 거쳐 지난 10월 2일 총 12곡의 본선 진출팀을 선정하였습니다.

  이번 결선공연에서는 ‘기역(ㄱ)’, ‘낭만주의보’, ‘뉴튼’, ‘디노소울’, ‘르메리무스’, ‘미스터리하우스’, ‘벨트라움’, ‘블루노트오케스트라’, ‘스테레오타입’, ‘약국’, ‘테스티모니’, ‘프리미엄프로젝트’ 등 총 12팀의 신인 음악인들의 창작곡 경연과 관객들이 직접 참여하는 ‘통일 노래 가사 만들기’, ‘통일 응원 이벤트’ 등의 통일 염원 프로그램 및 인기 인디밴드인 ‘데이브레이크’의 특별공연 등으로 이루어질 예정입니다.

  이번 경연의 수상팀(4팀)은 지난 10월 16일 진행한 거리공연 점수, 공연 당일 관객투표점수 및 심사위원의 평가점수로 결정하게 되며, 수상팀에게는 통일부장관상 및 상금(대상- 1000만원, 금상- 500만원, 은상(2팀)- 200만원)이 수여됩니다. 심사는 유명 대중음악인인 윤일상(작곡가), 장기호(작곡가·가수), 엠시메타(가수)가 맡았습니다.

  작곡가 윤일상은 이번 대회 심사위원으로 참여한 소감에 대해서 “젊은 세대들이 평화와 통일의 의미를 음악을 통해 다시 한 번 되새기면 좋겠다”고 밝히며, 심사기준에 대해서는 “진정성 있는 태도로 많은 사람에게 공감을 얻을 수 있어야 하며, 참가곡이 대회 취지에 부합하고, 참가팀이 그 의미를 생각하고 참여하는지가 특히 중요하다”고 설명하였습니다.

  통일부는 광복 70년, 분단 70년을 계기로 처음 개최한 통일 염원 대중음악 경연대회를 통해 통일시대의 주역이 될 젊은 세대들이 즐겁고 신나는 대중음악을 즐기는 가운데 통일에 대한 꿈과 열망을 키울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될 것으로 기대합니다.


붙임  1. 통일 염원 대중음악 경연대회 결선공연 포스터 등 1부.
      2. 통일 염원 대중음악 경연대회 결선진출곡 소개자료 1부
      3. 통일 염원 대중음악 경연대회 진행경과 1부.
 

첨부파일

저작권표시

공공누리의 제 1유형 안내
통일부의 2015 통일문화 주간, 「통일 대중음악 경연대회」 결선공연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 관리부서 :
    전부서(공통) 전부서(공통)
  • 전화번호 :
    1577-1365
  • 콘텐츠 최종 수정일 :
    2023-11-2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