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일부 로고통일부 로고
검색하기

보도자료

본문영역

보도자료

하나원-한적-하나은행, '제10차 희망 나누기 봉사활동' 실시

작성자
이연두
작성일
2015-11-11
조회수
9520
주관부서 :
하나원 교육생들, 우리 국민들과 희망을 나누다
- 하나은행 사회공헌팀과 연계, 취약계층 봉사활동 진행 -


 통일부 북한이탈주민정착지원사무소(이하 ‘하나원’)는 오는 `15. 11. 17.(화)에 대한적십자사, 하나은행 사회공헌팀과 협업하여 서울시 종로구․중구 일대의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제10차 ‘희망나누기’ 봉사활동을 실시합니다.

  희망나누기 봉사활동은 교육생들이 하나원의 직업탐색․직업교육 시간에 배운 한식조리와 제빵 기술을 재능 기부하는 것으로, 교육생들이 직접 음식을 만들어 인근 취약계층 세대에 전달합니다.

  제10차 봉사활동은 오전에 빵, 국수, 밑반찬 등을 조리한 후 오후에 탈북 독거 노인 및 취약계층 세대에 가가호호 방문하여 전달합니다.

  특히 이번 10차 봉사활동 행사는 하나은행 사회공헌팀이 처음으로 참가하여 도시락 준비 및 취약계층 세대 방문까지 함께 호흡하고 대화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입니다. 하나은행 사회공헌팀은 지난 11.7(토) 「2015 남북어울림한마당」에서탈북민들과 김장나눔 활동을 체험한 바 있으며, ‘먼저 온 미래’인 탈북민들과 관계를 지속하여 미래 통일사회를 경험하고자 희망나누기 봉사활동에 참여하게 되었습니다.

  올해 하나원은 희망나누기 봉사활동을 통해 교육생 322명이 탈북독거노인 및 취약계층 118세대를 방문하여 뜻깊은 시간을 가졌습니다.

  통일부 하나원은 이러한 봉사활동으로 하나원 교육생들이 우리사회의 다양한 측면을 더욱 깊이 이해하는 한편, ‘이웃돕기 활동’을 통해 자긍심을 높이고 우리 국민들의 탈북민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는 데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합니다.

  앞으로도 하나원은 대한적십자사와 ‘희망나누기’ 봉사활동을 매월 정기적으로 진행하여 하나원 교육생들이 우리 사회의 다양한 생활상을 체감하고, 정착에 대한 희망과 자신감을 가질 수 있도록 계속 노력할 예정입니다.


<참고> 제7차(`15.8월) 하나원-한적 연계 희망나누기 봉사활동 사진자료

첨부파일

저작권표시

공공누리의 제 1유형 안내
통일부가 만든 하나원-한적-하나은행, '제10차 희망 나누기 봉사활동' 실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 관리부서 :
    전부서(공통) 최고관리자
  • 전화번호 :
    1577-1365
  • 콘텐츠 최종 수정일 :
    2017-09-18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