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통일부 다시 대한민국! 새로운 국민의 나라

메뉴시작
주메뉴 닫기
검색하기
통합검색
주메뉴 버튼

통일부소식

보도자료

본문영역

보도자료

'통일의 피아노' 「2015 대한민국 광고대상」 은상 수상

작성자
관리자
작성자
이연두
작성일
2015-11-11
조회수
26146
주관부서 :
'통일의 피아노' 「2015 대한민국 광고대상」 은상 수상


 분단 70년을 맞아 통일부(장관: 홍용표)가 제일기획과 공동으로 추진한 「통일의 피아노」가 「2015 대한민국 광고대상」 디자인 부문 은상을 수상했습니다.

 ‘대한민국 광고대상’은 ‘한국광고총연합회’가 주최하고, 국내 유일의 TV, 라디오, 신문, 잡지, 옥외광고 등 전 광고 매체를 아우르는 한국 광고계의 최고 권위 있는 광고상입니다.

 「통일의 피아노」는 분단의 상징인 철조망을 피아노 현으로 사용하여 3개월의 제작 과정을 거쳐 완성되었으며, 이색적인 음색과 그 의미로 국민들의 관심을 모았습니다.

 「통일의 피아노」는 서울시립미술관(7. 21. ~ 9. 29.), 경주 세계문화엑스포(8. 21. ~ 10. 18.)에서 전시되었으며, 8월 15일에는 국립합창단의 ‘광복 70년 한민족 합창축제’에서 연주된바 있습니다. 또한, 통일부는 피아노 제작 과정 및 이산가족의 아픔을 담은 다큐멘터리 영상을 제작하여 통일부 ‘Uni-TV’를 통해 확산시켜 나가고 있습니다.   ※ 현재 「통일의 피아노」는 분단의 최전선이자 통일의 시작역인 ‘도라산역’ 1층 로비에 전시

 통일부 관계자는 “「통일의 피아노」가 ‘대한민국 광고대상’에서 은상을 수상한 것은 우리 국민의 마음속에 분단의 아픔과 통일의 염원에 대한 울림이 있기 때문이라고 생각하고, 앞으로 국민들에게 통일을 향한 공감대를 확산시켜 나가도록 노력할 것입니다.”라고 밝혔습니다.

붙임: 「통일의 피아노」 협연 및 전시·영상 자료

첨부파일

저작권표시

공공누리의 제 1유형 안내
통일부의 '통일의 피아노' 「2015 대한민국 광고대상」 은상 수상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 관리부서 :
    전부서(공통) 전부서(공통)
  • 전화번호 :
    1577-1365
  • 콘텐츠 최종 수정일 :
    2023-11-2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