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통일부 다시 대한민국! 새로운 국민의 나라

메뉴시작
주메뉴 닫기
검색하기
통합검색
주메뉴 버튼

통일부소식

보도자료

본문영역

보도자료

하나원, 서울디지털대와 탈북민 맞춤형 교육 콘텐츠 제작 추진

작성자
관리자
작성자
이연두
작성일
2015-11-18
조회수
25897
주관부서 :
하나원, 서울디지털대와 탈북민 맞춤형 교육 콘텐츠 제작 추진
- 하나원 ‧ 서울디지털대학교 업무협약 체결 -
 


  통일부 하나원(원장 한기수)은 11. 18.(수) 11:00 경기도 안성 하나원에서 서울디지털대학교와 북한이탈주민의 성공적 정착 지원을 위한 두 기관 간 협력체계 구축을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합니다.

  이번 업무협약 체결은 북한이탈주민의 사회 적응 교육을 담당하는 하나원과 온라인 대학교육기관인 서울디지털대학교가 북한이탈주민 맞춤형 교육콘텐츠 제작을 위해 서로 협력하기로 하면서 추진되었습니다. 

  하나원은 북한이탈주민 맞춤형 교육 콘텐츠 제작을 위해 △강의 콘텐츠 및 강사요원 지원 △탈북민이 원하는 교육 내용 등 하나원이 그간 축적한 교육 방법을 제공하기로 하였으며, 서울디지털대학교는 사회 공헌 활동의 일환으로 온라인 교육콘텐츠 제작과 관련한 △교수요원 지원 △제작 인력 및 장비 제공 △제작경비 등을 부담하기로 하였습니다.

  두 기관은 우선 북한이탈주민의 언어 및 경제 생활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교육 콘텐츠를 제작하여 통일부 및 서울디지털대학교 누리집 등에 공개하여 하나원에서 교육 중인 북한이탈주민뿐 아니라 원할 경우 하나원을 수료한 북한이탈주민도 이용할 수 있게 할 계획입니다.

  또한, 북한이탈주민의 교육 콘텐츠 이용 호응도 등을 보아 추가적으로 교육콘텐츠 제작 분야를 확대하는 방안도 검토하기로 하였습니다.
 
  하나원은 이번 서울디지털대학교와 업무협약 체결을 계기로 하나원에서 교육중인 북한이탈주민뿐만 아니라 국내에 정착한 2만 8천여명의 전체 북한이탈주민에게 맞춤형 교육 콘텐츠 제공을 위한 기반 마련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첨부파일

저작권표시

공공누리의 제 1유형 안내
통일부의 하나원, 서울디지털대와 탈북민 맞춤형 교육 콘텐츠 제작 추진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 관리부서 :
    전부서(공통) 전부서(공통)
  • 전화번호 :
    1577-1365
  • 콘텐츠 최종 수정일 :
    2023-11-2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