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eg(전자정부)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통일부 다시 대한민국! 새로운 국민의 나라

메뉴시작
주메뉴 닫기
검색하기
통합검색
주메뉴 버튼

통일부소식

보도자료

본문영역

보도자료

제2하나원 - 블루클럽, 북한이탈주민 지원 업무협약 체결

작성자
관리자
작성자
이연두
작성일
2015-11-24
조회수
26692
주관부서 :
미용사과정 탈북민의 안정적 취업 및 창업을 위한 길 열려
- 제2하나원 - 블루클럽, 북한이탈주민 지원 업무협약 체결 -


  통일부 제2하나원(강원도 화천군 소재)과 (주)토마토디앤씨 블루클럽(이하 블루클럽)은 11. 23. 11:00 제2하나원에서 북한이탈주민의 미용사 실습교육과 취업·창업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제2하나원은 금년부터 운영하고 있는 미용사과정 수료생들의 취업 및 창업을 지원하기 위해 미용업계와의 협력을 모색해 왔으며, 이번에 전국적 지점망을 갖춘(350개 가맹점 보유) 남성전문 미용업체인 블루클럽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게 되었다.

   ※ 제2하나원은 북한이탈주민의 성공적 정착을 위한 취업역량 강화 지원을 위해 심화교육(직업훈련과정)을 운영해오고 있으며, 금년에는 미용사과정(1기 4. 6.~7. 2., 2기 8. 10.~12. 11.)을 포함, 요양보호사, 용접, 중국어 취업준비 등 총 8종의 과정을 운영함.

  이를 통해 제2하나원은 수강생 모집, 교육공간 제공 등 교육 개설 및 운영에 관한 사항을 총괄하기로 하였으며, 블루클럽은 △교육과정 개발, 실습 전문강사 제공 등 교육운영 협력, △교육 이수자의 거주지 인근 블루클럽 가맹점 취업, △창업시 가맹비 면제 등을 위해 적극 협력하기로 하였다.

  업무협약 체결에 따른 블루클럽 취업을 위해 미용사과정 탈북민 교육생(10명)은 실습교육의 일환으로 제2하나원 인근에 위치한 군부대 장병들을 대상으로 이미용 봉사활동을 10여회 실시할 예정이다.

  이번 업무협약 체결은 북한에서 미용경험이 있거나, 미용분야에 관심이 있는 북한이탈주민들이 안정적으로 취업하고 창업할 수 있는 중요한 통로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붙임 1 : 협약서 전문,  붙임 2 : 협약 체결식 및 현장실습 사진

첨부파일

저작권표시

공공누리의 제 1유형 안내
통일부의 제2하나원 - 블루클럽, 북한이탈주민 지원 업무협약 체결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 관리부서 :
    전부서(공통) 전부서(공통)
  • 전화번호 :
    1577-1365
  • 콘텐츠 최종 수정일 :
    2023-11-2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