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통일부 다시 대한민국! 새로운 국민의 나라

메뉴시작
주메뉴 닫기
검색하기
통합검색
주메뉴 버튼

통일부소식

보도자료

본문영역

보도자료

하나원 교육생들, 어려운 이웃들과 온정을 나누다

작성자
관리자
작성자
이연두
작성일
2015-12-03
조회수
26639
주관부서 :
하나원 교육생들, 어려운 이웃들과 온정을 나누다
- 대한적십자사, KEB 하나은행과 함께 취약계층 봉사활동 진행 -


 통일부 북한이탈주민정착지원사무소(이하 ‘하나원’)는 오는 12월 7일(월)「대한적십자사 종로·중구 희망나눔봉사센터」에서 대한적십자사(이하 ‘한적’), KEB 하나은행과 함께 어렵게 생활하고 있는 취약계층을 돕기 위한 ‘제11차 희망나누기 봉사활동‘을 실시합니다.

  ※‘희망나누기 봉사활동’은 `14년 5월에 처음 시작한 이후 `14년 4회, `15년 6회 실시

  이번 봉사활동에는 홍용표 통일부장관, 함영주 KEB 하나은행장을 비롯하여 하나원 교육생 65명, 한적 봉사원 25명, KEB 하나은행 임직원 25명, 통일부․한적 관계자 등 120여명이 참석합니다.
 
  하나원 교육생들은 연말연시를 맞이하여 김장김치 1,000kg을 준비하여 우리 사회에 정착하고 있는 북한이탈주민들에게 전달할 예정입니다. 아울러 하나원에서 배운 조리기술을 토대로 빵을 굽고, 총각김치 300kg 등 밑반찬을 조리하여 서울시 종로구․중구 지역에 거주하는 탈북 독거노인세대 및 취약계층세대에 전달하고 이들을 위로할 계획입니다.

  KEB 하나은행은 지난 ‘제10차 희망나누기 봉사활동(11.17)’에 참여하였으며, 하나원 교육생들과 봉사활동을 함께 하면서 ‘먼저 온 통일’인 북한이탈주민들의 우리사회 정착에 기여하고자 이번 행사도 같이 하게 되었습니다.

  ※ 2015년도 하나원 교육생 340명, 탈북 독거노인 및 취약계층 133세대 방문

  하나원은 이러한 ‘이웃돕기 활동’을 통해 하나원 교육생들이 우리 사회의 다양한 측면을 더욱 깊이 이해하고 자긍심을 높이는 한편, 우리 국민들의 북한이탈주민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는 데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합니다.

  앞으로도 하나원은 한적과 ‘희망 나누기 봉사활동’을 매월 정기적으로 실시하여 하나원 교육생들이 우리 사회 정착에 대한 희망과 자신감을 가질 수 있도록 계속 노력할 예정입니다.


<참고자료> ‘제11차 희망나누기 봉사활동’ 계획
 

첨부파일

저작권표시

공공누리의 제 1유형 안내
통일부의 하나원 교육생들, 어려운 이웃들과 온정을 나누다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 관리부서 :
    전부서(공통) 전부서(공통)
  • 전화번호 :
    1577-1365
  • 콘텐츠 최종 수정일 :
    2023-11-2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