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통일부 다시 대한민국! 새로운 국민의 나라

메뉴시작
주메뉴 닫기
검색하기
통합검색
주메뉴 버튼

통일부소식

보도자료

본문영역

보도자료

통일부·경기도·경기도교육청, '공감 통일교육 활성화' 업무협약 체결

작성자
관리자
작성자
이연두
작성일
2015-12-10
조회수
27495
주관부서 :
통일부·경기도·경기도교육청, 통일 공감대 확산을 위해 손잡아
 - ‘공감 통일교육 활성화’ 업무협약 체결 -
 


  통일부는 12월 10일(목) 10시 아주대학교에서 경기도 및 경기도교육청과 청소년 및 성인 대상 통일교육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였습니다.

  홍용표 통일부장관과 남경필 경기도지사, 이재정 경기도교육감은 지역사회 기반의 통일교육 중요성에 대해 인식을 같이하고, 경기도내 청소년과 성인 대상 통일교육을 활성화하는데 힘을 합쳐 나가기로 하였습니다.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통일부는 우수 통일교육 강사 및 콘텐츠 지원, 청소년 대상 교육 프로그램 개발·보급, 지역사회 통일 인재 양성을 위한 교육과정 운영 등을 확대해 나갈 계획입니다.

  이와 관련 경기도는 자체 남북교류협력기금을 활용하여 통일교육사업을 적극 지원하며, 경기도교육청은 학생 및 교원 대상 통일교육을 내실화해 나갈 것입니다.

  이를 통해 지역별 특성에 맞는 통일교육을 활성화함으로써 우리사회의 통일 공감대 조성과 통일준비 역량 강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합니다.

  통일부는 경기도, 경기도교육청과의 업무협약을 시작으로 우리사회의 통일 공감대를 확산하기 위한 지자체 및 시·도교육청과의 협조체계 구축 노력을 지속해 나갈 것입니다.

※ 붙임 : 「통일부·경기도·경기도교육청」 공감 통일교육 활성화 업무협약서 1부.
 

첨부파일

저작권표시

공공누리의 제 1유형 안내
통일부의 통일부·경기도·경기도교육청, '공감 통일교육 활성화' 업무협약 체결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 관리부서 :
    전부서(공통) 전부서(공통)
  • 전화번호 :
    1577-1365
  • 콘텐츠 최종 수정일 :
    2023-11-2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