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eg(전자정부)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통일부 다시 대한민국! 새로운 국민의 나라

메뉴시작
주메뉴 닫기
검색하기
통합검색
주메뉴 버튼

통일부소식

보도자료

본문영역

보도자료

민원24 연계를 통한 북한이탈주민등록확인서 온라인 즉시발급 시행

작성자
관리자
작성자
이연두
작성일
2015-12-23
조회수
27119
주관부서 :
직장·집에서「북한이탈주민등록확인서」발급받으세요!
- 통일부, 민원24 연계를 통한 북한이탈주민등록확인서 온라인 즉시발급 시행 -
 


  통일부는 12. 24.(목)부터「북한이탈주민등록확인서」를 정부민원포털인 민원24(www.minwon.go.kr)에서 즉시 발급 받을 수 있도록 온라인서비스를 시작합니다.

  그동안은 수요가 적어 시스템간 연계가 되지 않았기 때문에 탈북민이「북한이탈주민등록확인서」가 필요한 경우, 전국 시·군·구청을 직접 찾아가서 확인서를 발급받아야만 했습니다.

  통일부는 이러한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행정자치부와 지속적인 협업을 통해 민원24와 통일부 하나넷시스템을 서로 연계하여 언제, 어디서든 탈북민이 원할 때 온라인으로 신청하여 즉시 발급 받을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북한이탈주민등록확인서는 연간 약 3만 여건이 발급되고 있으며 입학, 취업, 임대주택 신청, 각종 지원금 수령 시 탈북민임을 증명하기 위한 서류입니다.

  이와 관련, 통일부 관계자는 “부처 간 협업을 통해 탈북민에게 보다 편리한 맞춤형 서비스 제공을 위해 양기관간 시스템 연계를 추진하게 되었다.”면서,

  “앞으로도 정부3.0 취지에 맞춰, 12월중에는 복지부와 협업하여 탈북민의 기초생활수급정보를 연계하고, 내년 2월까지는 교육부와 협업하여 탈북민의 국내 학력정보를 연계하여 분석·활용하는 등 맞춤형 정착지원 서비스 제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습니다.

붙임  민원24를 통한 북한이탈주민등록확인서 발급방법 1부.

첨부파일

저작권표시

공공누리의 제 1유형 안내
통일부의 민원24 연계를 통한 북한이탈주민등록확인서 온라인 즉시발급 시행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 관리부서 :
    전부서(공통) 전부서(공통)
  • 전화번호 :
    1577-1365
  • 콘텐츠 최종 수정일 :
    2023-11-2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