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통일부 다시 대한민국! 새로운 국민의 나라

메뉴시작
주메뉴 닫기
검색하기
통합검색
주메뉴 버튼

통일부소식

보도자료

본문영역

보도자료

‘통일 염원 대중음악 경연대회(유니뮤직레이스 2015)’수상곡 음원·동영상 공개

작성자
관리자
작성자
이연두
작성일
2015-12-23
조회수
27592
주관부서 :
“통일노래 수상곡, 대중음악의 새롭고 창의적인 시도”(장기호·윤일상 심사위원)
-‘통일 염원 대중음악 경연대회(유니뮤직레이스 2015)’수상곡 음원·동영상 공개 -
 


 통일부는 젊은 세대들이 대중음악을 통해 통일에 대한 꿈과 열정을 펼칠 수 있는 장을 마련하기 위해 진행한「통일 염원 대중음악 경연대회」(행사명 : “Beyond Stage” 유니뮤직레이스 2015) 수상곡의 음원과 동영상을 12월 23일 공개합니다.

  '평화와 통일 염원‘을 주제로 한 이번 경연대회에는 다양한 대중음악 분야의 신인 창작음악인 총 233팀이 참가신청을 하였으며, 예선심사(누리꾼투표·심사위원평가, 8. 21. ~ 10. 1.)와 ‘홍대 앞 길거리 공연’(10.16)을 거쳐 지난 10월 31일 홍대 앞 전문 음악공연장(레진코믹스 브이홀)에서 결선공연을 진행하였습니다.

  결선공연을 통해 이번 대회의 대상에는 ‘프리미엄프로젝트’의 <너와 나>, 금상에는 ‘미스터리하우스’의 <Jungle Juice(통일의 축배)>, 은상에는 ‘테스티모니’의 <The Day>와 ‘낭만주의보’의 <잊혀진 소원>이 수상의 영광을 안았습니다.


 
  통일부는 이번 대회의 수상곡(4곡)들을 국민들이 쉽게 감상할 수 있도록 전문제작사의 편곡 및 녹음, 영상촬영 과정을 거쳐 정식음원과 동영상(뮤직비디오)을 제작하여 12월 23일 발표하게 되었습니다.

  수상곡의 음원은 멜론·벅스·카카오뮤직·네이버뮤직 등의 음원사이트를 통해 ‘듣기’와 ‘내려받기’를 할 수 있고, 동영상은 통일부 인터넷통일방송(unitv.unikorea.go.kr) 및 통일교육원(uniedu.go.kr) 홈페이지와 통일부 유튜브 계정 등을 통해 볼 수 있습니다.

  이번 대회의 수상곡에 대해 결선공연의 장기호 심사위원은 “젊은이들이 통일에 대해 느끼고 해석한 창작곡들은 우리 대중음악의 차원을 넘어선 새롭고 창의적인 시도”라고 밝히며 “무겁게 느껴질 수 있는 통일의 테마를 누구나 감상하며 통일을 염원하게 되는 에너지가 담겨 있는 소중한 작품들”이라고 평가하였습니다.

  또한 윤일상 심사위원은 이번 대회가 “남과 북의 평화통일에 대한 염원을 음악이라는 언어로 담아서 모든 국민들에게 당연히 가야할 길인 통일에 대한 긍정적인 의식 고취에 도움이 되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는 바람을 전하였습니다.

  통일부는 내년도 「통일 염원 대중음악 경연대회(유니뮤직레이스 2016)」에는 더 많은 창작 음악인들이 참여하여 통일 노래를 통해 통일에 대한 꿈과 열정을 키우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합니다.


붙임  1. 통일 염원 대중음악 경연대회 수상곡 음원 소개 1부.
      2. 통일 염원 대중음악 경연대회 수상곡 동영상 소개 1부
      2. 통일 염원 대중음악 경연대회 진행경과 1부
 

첨부파일

저작권표시

공공누리의 제 1유형 안내
통일부의 ‘통일 염원 대중음악 경연대회(유니뮤직레이스 2015)’수상곡 음원·동영상 공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 관리부서 :
    전부서(공통) 전부서(공통)
  • 전화번호 :
    1577-1365
  • 콘텐츠 최종 수정일 :
    2023-11-2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