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통일부 다시 대한민국! 새로운 국민의 나라

메뉴시작
주메뉴 닫기
검색하기
통합검색
주메뉴 버튼

통일부소식

보도자료

본문영역

보도자료

한반도통일미래센터, 경기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와 업무협약 체결

작성자
관리자
작성자
이연두
작성일
2016-01-15
조회수
28405
주관부서 :
'미래 세대의 통일 인식 확산을 위한 기관 간 협업 강화'
- 한반도통일미래센터, 경기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와 업무협약 체결 -

 
  통일부 한반도통일미래센터(이하 ‘미래센터’)는 1월 19일(화) 오전 11시 30분에 미래센터 대회의실에서 청소년의 통일 인식 확산 등을 위해 경기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와 업무협약을 체결합니다.

    * 미래세대-청소년 단체 간의 업무협약 현황

      - △한국청소년연맹(’15.1.27) △한국청소년단체협의회(’15.2.16)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15.4.27)

  두 기관은 청소년의 통일인식 확산을 위한 프로그램 개설과 청소년 건전 육성을 위한 사업뿐만 아니라 두 기관의 다양한 교육·연수 프로그램 개설과 시설·청소년활동 정책과제 및 진흥사업의 발굴·운영에 대한 인적·물적 지원 등에 함께 협력할 계획입니다.

    * 경기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는 경기도 내 청소년들이 행복하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청소년 활동과 관련한 정책상의 업무 전반을 지원하기 위해 청소년활동진흥법 제7조에 근거하여 설치된 조직

  이와 관련한 첫 협력 사업은 1. 18.(월)부터 2. 27.(금)까지 2박 3일 일정으로 6차례 진행되는 경기 지역 내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학생을 초청하여 실시하는 통일체험연수 프로그램입니다.

  미래센터는 청소년들의 통일에 대한 회의적인 시각을 개선하고 통일 한국의 미래상에 대한 긍정적 인식을 제고하기 위해 청소년 단체들과 협업하여 다양한 통일체험연수 프로그램을 개발해 나가겠습니다.

  앞으로 업무협약을 체결하지 않은 다른 청소년 단체들과도 지속적으로 협약 체결을 추진할 예정이며, 이들 단체들과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보다 많은 청소년들에게 통일체험연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통일 미래의 필요성에 대한 공감대를 확산시키도록 노력해 나갈 것입니다.

붙임  1. 한반도통일미래센터·경기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 업무협약 체결 계획 1부
         2. 한반도통일미래센터·경기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 상호협력 협약서 1부

첨부파일

저작권표시

공공누리의 제 1유형 안내
통일부의 한반도통일미래센터, 경기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와 업무협약 체결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 관리부서 :
    전부서(공통) 전부서(공통)
  • 전화번호 :
    1577-1365
  • 콘텐츠 최종 수정일 :
    2023-11-2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