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eg(전자정부)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통일부 다시 대한민국! 새로운 국민의 나라

메뉴시작
주메뉴 닫기
검색하기
통합검색
주메뉴 버튼

통일부소식

보도자료

본문영역

보도자료

북한산 물품의 제3국 우회 위장 반입 차단 관련 관계기관 합동 점검회의 개최(3. 29.)

작성자
관리자
작성자
이연두
작성일
2016-03-28
조회수
37442
주관부서 :
북한산 물품의 제3국 우회 위장 반입 차단 관련 관계기관 합동 점검회의 개최(3. 29.)


□ 정부는 북한의 4차 핵실험 및 장거리 미사일 발사에 따른 제재조치를 충실히 이행하고 북한산 물품의 위장반입 차단을 위해 3. 29.(화) 오전 인천 세관에서 관계기관 합동 점검회의를 개최합니다.

 o 이번 회의에서는 김남중 통일부 교류협력국장 주관 하에 관계기관(기재부․산업부․관세청․경찰청 등 10여개) 과장급이 참석하여 유관기관 간 신속하고 체계적인 대응체계 구축 및 북한산 물품의 위장반입 차단 강화 방안에 대해 논의할 예정입니다.

   - 정부는「5․24조치」이후 연 2회 관계기관 합동 점검회의를 개최해 왔으나, 연 4회로 확대하여 분기별로 개최함으로써 제재의 효과를 높이기 위해 노력할 것입니다.

 o 아울러 관계기관 합동 점검회의에 이어 통일부 주관으로 위장 반입 차단을 위해 수사기관 등과 함께 인천의 유통시장 현장 점검활동을 실시하여 북한산 물품의 위장 반입 실태를 확인하고, 계도 및 단속을 실시할 예정입니다.

첨부파일

저작권표시

공공누리의 제 1유형 안내
통일부의 북한산 물품의 제3국 우회 위장 반입 차단 관련 관계기관 합동 점검회의 개최(3. 29.)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 관리부서 :
    전부서(공통) 전부서(공통)
  • 전화번호 :
    1577-1365
  • 콘텐츠 최종 수정일 :
    2023-11-2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