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통일부 다시 대한민국! 새로운 국민의 나라

메뉴시작
주메뉴 닫기
검색하기
통합검색
주메뉴 버튼

통일부소식

보도자료

본문영역

보도자료

통일부 통일 영화 제작지원작 샬레(Chalet), 국제영화제 진출

작성자
관리자
작성자
이연두
작성일
2016-04-06
조회수
39412
주관부서 :
통일부 통일 영화 제작지원작, 국제영화제 진출
 - 「샬레(Chalet)」(박소진 감독), ‘애리조나 국제영화제’에 아시아 영화로는 유일하게 경쟁부문 초청 -
 


  통일부가 ‘통일영화 지원사업’을 통해 제작을 지원한 작품인 「샬레(Chalet)」가 <제25회 애리조나 국제영화제(Arizona International Film Festival) - 4. 14.(목) ~ 5. 1.(일), 미국 애리조나주 투손시>에 공식 초청되었습니다.

  통일부는 지난해부터 평화와 통일을 주제로 한 영화제작을 지원하고자 「평화와 통일 영화 제작지원 시나리오 공모전」을 추진하여, 수상작에 대해 제작비 등을 지원해 왔습니다.

  이 영화제에 초청된 「샬레(Chalet)」는 공모전에서 중편(장편) 부문 금상을 수상한 작품으로, 대림동 벌집촌에서 낮밤을 교대로 쓰는 남한 여성과 탈북 남성의 공감과 소통을 통해 남북 주민간 이해와 소통을 그린 드라마입니다.
 
 이 작품을 연출한 박소진 감독은 2011년 단편 「어둠의 방」으로 ‘시카고 네이퍼빌독립영화제’ 및 ‘오리건 독립영화제’에 초청되었고, 2012년에는 단편 「소년병」으로 ‘뉴욕 픽처스타트필름페스티벌’에서 심사위원특별상을 수상하는 등 여러 국제영화제에 초청을 받기도 하였습니다.

  올해 25회째를 맞는 ‘애리조나 국제영화제’는 미국 애리조나 지역에서 가장 오래되고 규모가 큰 영화제로서 장단편 극영화, 다큐멘터리, 애니메이션, 실험영화 등을 대상으로 하며, 올해에는 박소진 감독의 「샬레」가 아시아 영화로는 유일하게 장편 경쟁부문에서 상영되고, 그 외에도 25개국의 58편의 영화가 상영될 예정입니다.

  이 영화제에서 2014년에는 우리 영화인 조근현 감독의 「봄」이 최우수 외국영화상(Best Foreign Feature)을 수상하기도 하였습니다.

  통일부는 올해도 5월부터 ‘2016 통일 영화 제작지원 시나리오 공모사업’을 시작할 예정입니다. 국민들에게 친근한 영화예술을 통해 분단의 아픔을 되새기고 통일에 대한 공감대를 키워나가는 계기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붙임  1. 「샬레(Chalet)」영화 알림그림(포스터) 1부
         2. 「2015 통일 영화 제작지원 사업」 진행결과 1부.  끝.

첨부파일

저작권표시

공공누리의 제 1유형 안내
통일부의 통일부 통일 영화 제작지원작 샬레(Chalet), 국제영화제 진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 관리부서 :
    전부서(공통) 전부서(공통)
  • 전화번호 :
    1577-1365
  • 콘텐츠 최종 수정일 :
    2023-11-2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