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통일부 다시 대한민국! 새로운 국민의 나라

메뉴시작
주메뉴 닫기
검색하기
통합검색
주메뉴 버튼

통일부소식

보도자료

본문영역

보도자료

남쪽에서 받은 따뜻한 마음, 이웃과 나눕니다.

작성자
관리자
작성자
이연두
작성일
2016-05-04
조회수
36659
주관부서 :
"남쪽에서 받은 따뜻한 마음, 이웃과 나눕니다."
- 하나원 교육생, 직업 교육 통해 배운 기술로 「희망 나누기 봉사 활동」 참여 -
 


□ 통일부 북한이탈주민정착지원사무소(이하 ‘하나원’)는 5. 4.(수) 대한적십자사와 함께 서울시 종로구․중구 일대의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제16차 희망 나누기 봉사활동」을 실시한다.

□ 하나원은 교육생들이 봉사를 통해 우리 사회의 다양한 생활상을 체감하고 우리 사회 정착에 대한 희망과 자신감을 갖도록 돕기 위해서 대한적십자사와 함께 매월 「희망나누기 봉사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 이번 봉사활동은 하나원 교육생들이 하나원의 ‘기초 직업 적응 교육’과 ‘진로 특화 교육’에서 배운 한식 조리와 제빵‧제면 기술을 재능 기부하는 것으로 교육생들은 직접 만든 음식을 인근 취약계층 세대에 전달하고 함께 음식을 먹으며 대화를 나누는 시간을 갖게 된다.

   또한, 교육생들은 청계천 및 주변 지역의 전통시장을 탐방하고 상인들과 대화하는 등 우리 국민들의 생활현장을 직접 체험하는 시간도 보내게 된다.

□ 하나원 관계자는 “교육생들이 봉사활동을 통해 우리 사회의 다양한 측면을 더욱 깊이 이해하는 한편 더 어려운 이웃을 돕는 활동을 통해 자긍심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아울러 우리 국민들의 북한이탈주민에 대한 인식 개선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한다.”라고 말했다.

붙임 제16차 희망나누기 봉사활동 계획 1부.

첨부파일

저작권표시

공공누리의 제 1유형 안내
통일부의 남쪽에서 받은 따뜻한 마음, 이웃과 나눕니다.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 관리부서 :
    전부서(공통) 전부서(공통)
  • 전화번호 :
    1577-1365
  • 콘텐츠 최종 수정일 :
    2023-11-2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