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eg(전자정부)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통일부 다시 대한민국! 새로운 국민의 나라

메뉴시작
주메뉴 닫기
검색하기
통합검색
주메뉴 버튼

통일부소식

보도자료

본문영역

보도자료

제4회 통일교육주간, 서울 광화문에 통일상상놀이터 개장

작성자
관리자
작성자
이연두
작성일
2016-05-17
조회수
32710
주관부서 :
제4회 통일교육주간, 서울 광화문에 통일상상놀이터 개장
5. 23.~29., 초․중․고교 계기수업, 배우 안석환 등도 일일통일교사로 참여
대학생 모의 국무회의, 통일 벽화 그리기, 마로니에 축제 등 마련


  통일부(장관 홍용표)는 교육부와 공동으로 5월 23일부터 29일까지 제4회 「통일교육주간」을 운영합니다. 통일부는 자라나는 청소년들에게 통일의 비전과 희망을 심어주고자 2013년부터 매년 5월 넷째 주 한 주간을 통일교육주간으로 지정․운영해 오고 있습니다.

  올해는 ‘그래서 통일입니다’라는 슬로건 아래, 일선 학교의 통일주제 계기수업과 연계하여 다양한 참여·체험 프로그램을 마련하였습니다.

전국 초·중·고교 계기수업 실시, 일일통일교사도 학교에 직접 찾아가

  통일교육주간 중 전국 11,500여 개 초·중·고교에서 통일을 주제로 한 계기수업이 2시간 이상 이루어질 예정입니다.

  장·차관 등 통일부 직원의 일일통일교사 활동도 진행됩니다. 홍용표 장관은 5월 25일 제주사대부설고등학교에서 진행할 예정이며, 황부기 차관은 5월 12일 서울불암초등학교에서 ‘통일이 되면 어떤 점이 좋은가요?’를 주제로 통일교육을 진행하였습니다.

  특히 올해는 배우 안석환, 이재연 숙명여자대학교 교수, 조재홍 전(前) 산업은행 사장, 이윤배 흥사단 이사장, 김종서 서울대 부총장, 신한용 개성공단 기업협회 부회장 등 6명의 통일정책 최고위 과정 수료생이 일일통일교사로 참여합니다.

「제4회 통일교육주간 기념식」으로 교육주간 개막

  첫날인 5월 23일 14시, 광화문 나인트리컨벤션에서 통일교육에 종사하는 각계각층의 관계자 25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제4회 통일교육주간 기념식」이 열립니다. 이 날 기념식에는 통일부 장·차관을 비롯하여 정종욱 통일준비위원회 민간 부위원장, 유호열 민주평통 수석부의장, 이배용 통일교육위원 중앙협의회 의장, 고학찬 예술의전당 사장 등이 참석할 예정입니다.
  한편, 이날 오찬 행사는 제20기 통일교육위원협의회 출범을 계기로 통일교육위원협의회 회장단 회의로 진행됩니다.

  또한, 5월 20일 16시에는 「통일교육원 오픈하우스」도 열립니다. 통일교육원 잔디마당에서 강북구 지역 주민과 청소년을 초청해 ‘통일토크&음악콘서트’를 진행할 계획입니다.

어린이 통일체험마당 「통일상상놀이터」(5. 27.~29. 광화문 세종로공원)

  청소년들이 직접 참여하여 즐길 수 있는 놀이·체험프로그램도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습니다. 5월 27일부터 29일까지 「통일박람회 2016」과 연계하여 광화문 세종로공원에서 학생들을 위한 놀이·체험행사인 「통일상상놀이터」가 펼쳐집니다. 통일교육 전문 강사진이 진행하는 다양한 놀이와 체험교육 프로그램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그 밖에도 대학생들이 통일한국의 리더가 되어 ‘동북아 新성장동력, 통일한국!’을 주제로 정책대결을 펼치는 「대학생 통일한국 모의국무회의」(5. 21. 통일교육원 예선 / 5. 28. 서울지방조달청 본선)도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개최됩니다.
  또한, 초·중·고 및 대학생(탈북학생 20여 명 포함) 100여 명과 벽화 봉사단체 등 총 120여 명이 참석하는 「통일벽화 그리기」(5. 22. 인수중학교), 전국 청소년․대학생이 참여할 수 있는 온라인 소감문 공모전 등도 진행됩니다.

  특히 지역사회에서는 서울통일교육센터와 통일교육협의회 주관으로 「통일 TIP : 마로니에 축제」(5. 24.~25. 대학로 마로니에공원 일원)를 비롯하여, 지역 통일교육센터, 통일관, 선도대학 등을 중심으로 문화행사와 시민강좌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입니다.

  제4회 「통일교육주간」의 자세한 행사 소개 및 프로그램 참여방법 등은 통일교육원 누리집(www.uniedu.go.kr)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끝/

첨부파일

저작권표시

공공누리의 제 1유형 안내
통일부의 제4회 통일교육주간, 서울 광화문에 통일상상놀이터 개장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 관리부서 :
    전부서(공통) 전부서(공통)
  • 전화번호 :
    1577-1365
  • 콘텐츠 최종 수정일 :
    2023-11-2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