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일부 로고통일부 로고
검색하기

보도자료

본문영역

보도자료

「제4회 통일교육주간」 기념식 개최

작성자
B-사업관리자(PM)
작성일
2016-05-23
조회수
5776
주관부서 :
「제4회 통일교육주간」 기념식 개최
- 각계각층의 통일교육 종사자 250여 명 참석,
통일교육 유공자 포상, 기념 세리머니, 축하공연 등으로 구성 -



□ 통일부(장관 홍용표)는 5월 23일 광화문 나인트리컨벤션에서 ‘그래서 통일입니다’를 주제로 「제4회 통일교육주간」 기념식을 개최한다.
 
□ 기념식에는 홍용표 장관을 비롯하여 정종욱 통일준비위원회 민간 부위원장, 유호열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수석부의장, 이배용 통일교육위원 중앙협의회 의장 등 각계각층의 통일교육 종사자 250여명이 참석한다.
 
□ 기념식은 △오프닝 영상 △본행사 △축하공연 순으로 진행되며, 부대 행사로 △탈북 청소년 미술 작품 전시회 △통일교육 연구학교 학생 작품 전시회도 열린다.
 
o 특히, 이 날 기념식에서는 통일의식 제고와 미래세대 통일인재 양성에 힘써온 통일교육 유공자 30명에 대한 포상 순서가 있다.
 
o 소성규 통일교육위원 경기협의회 사무처장은 훈장을, 강근형 통일교육위원 제주협의회 위원은 국민포장을, 방지현 통일교육위원 광주협의회 위원 등 5명은 대통령 표창을, 김진수 통일교육위원 충남협의회 위원 등 8명은 국무총리 표창을, 고학찬 예술의 전당 사장 및 강경주 영종고등학교 교사 등 15명은 통일부장관 표창을 받는다.
 
o 시상식에 이어 주요내빈 및 통일부 어린이 기자단이 참여한 가운데 통일한국의 비전을 공유하고, 통일교육을 통한 평화통일의 의미에 동참한다는 취지에서 ‘희망의 새시대, 통일 한반도’ 기념 세리머니도 진행된다. 통일 한국의 미래를 상상하고 비전을 공유하게 함으로써 ‘통일 교육’의 중요성을 알리는 상징적 의미를 지닌 공연이다.
 
o 본 행사 이후 축하 공연 시간에는 △어린이 중창단(현음중창단) 중창(곡목 : 통통통, 휴전선 흰나비, 통일기차) △깃발 퍼포먼스(비슬무용단)를 통해 통일에 대해 모두가 함께 느끼는 소통과 화합의 장이 펼쳐진다.
 
□ 행사를 준비한 통일부 관계자는 “「통일교육주간」을 통해 통일 미래를 열어나가는 데 있어 통일교육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사회적 공감대를 형성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라고 밝혔다.
 
붙임 「제4회 통일교육주간 기념식」 세부 계획
 

첨부파일

저작권표시

공공누리의 제 1유형 안내
통일부가 만든 「제4회 통일교육주간」 기념식 개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 관리부서 :
    전부서(공통) 최고관리자
  • 전화번호 :
    1577-1365
  • 콘텐츠 최종 수정일 :
    2017-09-18
TOP
업무별 누리집 산하기관 누리집 정부기관 누리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