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eg(전자정부)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통일부 다시 대한민국! 새로운 국민의 나라

메뉴시작
주메뉴 닫기
검색하기
통합검색
주메뉴 버튼

통일부소식

보도자료

본문영역

보도자료

하나원 교육생, 진로특화교육 시 배운 한식조리‧제빵기술 재능기부

작성자
관리자
작성자
이연두
작성일
2016-06-01
조회수
29410
주관부서 :
"한국에서 얻은 희망을 어려운 이웃과 나눕니다"
- 하나원 교육생, 진로특화교육 시 배운 한식조리‧제빵기술 재능기부 -

 
□ 통일부 북한이탈주민정착지원사무소(이하 ‘하나원’)는 6. 1.(수) 대한적십자사와 함께 서울시 종로구․중구 일대의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제17차 희망나누기 봉사활동」을 실시한다.

□ 하나원은 교육생들이 봉사를 통해 우리 사회의 다양한 생활상을 체감하고 우리 사회 정착에 대한 희망과 자신감을 갖도록 돕기 위해서 대한적십자사와 함께 매월 「희망나누기 봉사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 이번 봉사활동은 하나원 교육생들이 하나원의 ‘기초직업적응교육’과 ‘진로 특화교육’에서 배운 한식조리와 제빵‧제면 기술을 재능 기부하는 것으로, 교육생들이 직접 음식을 만들어 인근 취약계층 세대에 전달하고 함께 음식을 먹으며 대화를 나누는 시간을 갖는다.또한, 교육생들은 청계천 등 주변 지역의 전통시장을 탐방하고 상인들을 만나면서 우리 국민들의 생활 현장을 직접 탐색하고 대화하는 시간도 갖게 된다.

□ 하나원 관계자는 “이번 봉사활동을 통해, 교육생들이 우리사회의 다양한 측면을 더욱 깊이 이해하고 자긍심을 높이는 계기가 될 것으로 생각한다.”라며 “아울러 우리 국민들의 탈북민에 대한 인식 개선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 앞으로도 하나원은 대한적십자사와 함께 하는 봉사활동의 콘텐츠를 다양화하여 교육생들이 봉사활동 과정에서 보다 다양한 분야, 여러 계층의 국민들을 만나 우리 사회를 좀 더 정확히 이해할 수 있도록 돕는 기회 만들어 나가고자 한다.

 
붙임    「제17차 희망나누기 봉사활동」 계획

첨부파일

저작권표시

공공누리의 제 1유형 안내
통일부의 하나원 교육생, 진로특화교육 시 배운 한식조리‧제빵기술 재능기부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 관리부서 :
    전부서(공통) 전부서(공통)
  • 전화번호 :
    1577-1365
  • 콘텐츠 최종 수정일 :
    2023-11-2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