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통일부 다시 대한민국! 새로운 국민의 나라

메뉴시작
주메뉴 닫기
검색하기
통합검색
주메뉴 버튼

통일부소식

보도자료

본문영역

보도자료

통일시대 주역이 될 어린이들을 위한 ‘통일 동요 노랫말 공모전’ 개최

작성자
관리자
작성자
B-사업관리자(PM)
작성일
2016-06-10
조회수
29243
주관부서 :
“함께 노래하며 통일을 꿈꿔요”
- 통일시대 주역이 될 어린이들을 위한 ‘통일 동요 노랫말 공모전’ 개최 -


□ 통일부는 통일 동요 제작을 위해 「통일 동요 노랫말 공모전」을 개최한다.
 
□ 이번 노랫말 공모전을 통해 통일시대의 주역이 될 어린이들이 자연스럽게 통일에 대한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통일 동요를 제작하여 확산시켜 나가고자 한다.
 
□ 공모전 참가 주제는 △평화와 통일 염원 △통일 미래의 비전과 희망 △통일의 당위․필요성이며 어린이들이 통일에 대한 꿈과 희망을 키워나갈 수 있는 내용을 담고 있어야 한다.
 
참가 자격은 제한이 없어 전 국민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고 1인당 2편까지 응모할 수 있다.
 
접수 기간은 7월 1일부터 7월 11일까지이다. 참가 희망자는 통일부 누리집(unikorea.go.kr) 공고문에 첨부된 참가 신청서를 작성하여 작품과 함께 전자우편(unisong2016@gmail.com)을 통해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사무국(02-455-1924)을 통해 안내받을 수 있다.
 
□ 공모전에 접수된 노랫말은 심사를 통해 총 5편이 선정된다. 수상자에게는 통일부장관상 및 상금(대상: 100만원, 금상 2작: 각 70만원, 은상 2작: 각 50만원)이 수여된다.
 
또한, 수상작들은 전문 작곡가의 작곡을 거쳐 동요로 제작되며, 향후 많은 어린이들이 함께 부를 수 있도록 확산시켜 나갈 계획이다.
 
□ 통일부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어린 학생들이 자연스럽게 통일 미래를 상상하고, 통일에 대한 의식을 높일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붙임: ‘2016 통일 동요 노랫말 공모전’ 공고문 1부. 끝.
 

첨부파일

저작권표시

공공누리의 제 1유형 안내
통일부의 통일시대 주역이 될 어린이들을 위한 ‘통일 동요 노랫말 공모전’ 개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 관리부서 :
    전부서(공통) 전부서(공통)
  • 전화번호 :
    1577-1365
  • 콘텐츠 최종 수정일 :
    2023-11-2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