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eg(전자정부)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통일부 다시 대한민국! 새로운 국민의 나라

메뉴시작
주메뉴 닫기
검색하기
통합검색
주메뉴 버튼

통일부소식

보도자료

본문영역

보도자료

통일부-한적, 6월 맞아 이산가족 초청 행사 개최

작성자
관리자
작성자
이연두
작성일
2016-06-23
조회수
29049
주관부서 :
통일부-한적, 6월 맞아 이산가족 초청 행사 개최
- 임진각․오두산 통일전망대 방문, 그리운 내 고향 그림 등 프로그램 다채 -


□ 통일부(홍용표 장관)와 대한적십자사(김성주 총재)는 6월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6. 23.(목) 미상봉 이산가족을 대상으로 파주 일대를 돌아보는 이산가족 초청 행사를 실시한다.

□ 이 날 행사는 헤어진 가족들을 만나지 못한 미상봉 이산가족의 안타까운 심정을 위로하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충북 지역 거주 이산가족 117명이 참여하여 임진각 일대와 황희정승 유적지, 오두산 전망대를 둘러보고, 통일교육원과 강익중 작가가 진행하는 그리운 내 고향 그림 그리기 등 프로그램에도 참여할 계획이다.

□ 현재 이산가족 신청자는 누적 13만 명이며, 이 중 생존 인원은 약 6만 5천명으로 통일부와 대한적십자사는 미상봉 이산가족들을 대상으로 매년 계기별로 다양한 초청 위로 사업을 진행해오고 있다.

□ 한편, 통일부는 이산가족들을 위한 영상 편지 제작과 유전자 검사 사업도 진행하고 있으며, 이산가족들의 고령화가 급속도로 진행되는 상황에서 미상봉 이산가족들을 위한 다양한 기념 사업들을 지속 확충해 나갈 계획이다.

첨부파일

저작권표시

공공누리의 제 1유형 안내
통일부의 통일부-한적, 6월 맞아 이산가족 초청 행사 개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 관리부서 :
    전부서(공통) 전부서(공통)
  • 전화번호 :
    1577-1365
  • 콘텐츠 최종 수정일 :
    2023-11-2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