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통일부 다시 대한민국! 새로운 국민의 나라

메뉴시작
주메뉴 닫기
검색하기
통합검색
주메뉴 버튼

통일부소식

보도자료

본문영역

보도자료

통일부 장관, 이산가족 등 실향민 위로행사 참석

작성자
관리자
작성자
이연두
작성일
2016-06-23
조회수
29590
주관부서 :
통일부 장관, 이산가족 등 실향민 위로행사 참석
- 이산가족 등 북녘고향 그림 모아 통일 공감대 확산 -
* 장관 참석: △6. 24.(금)~25.(토) 속초시 제1회 전국 이북 실향민 문화축제, △6. 26.(일) 하나은행 본점 그림제작 행사


□ 통일부 장관은 이산가족 등 실향민들을 직접 만나 위로하고 소통하기 위해 6. 24.(금)~25.(토) 속초에서 개최되는 「제1회 전국 이북 실향민 문화축제」에 참석한다.

 o 이 행사에는 실향민 1,500여 명이 참여할 예정이며, 통일부 장관은 6. 24.(금) 이 행사의 개막식과 6. 25.(토) 실향민 함상 합동위령제에 실향민들과 함께 참여한다.

 o 또한 이산가족 등 실향민이 참여하는 「그리운 내 고향」 제작에 필요한 그림들을 모으기를 위해, 별도의 부스를 설치하여 운영할 예정이다.

 

 
□ 6. 26.(일)에는 통일부 장관, 하나은행장, 오두산 통일전망대가 위치한 9사단 병사 등이 참여하여, 수집한 그림들을 모아 제작하는 자원봉사 활동을 하나은행 본점에서 진행한다.

□ 통일부는 앞으로도 다양한 계기를 통해 이산가족들의 기억을 기록하여 우리 사회 통일 공감대를 확산하는 사업으로 추진해나갈 방침이다.

 o 이번 「그리운 내 고향」 그림수집, 제작, 전시 과정 등에 청소년, 군인 등 국민 모두가 함께하여 통일에 대해 생각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

붙임 : 「제1회 전국 이북 실향민 문화축제」 및 「그리운 내 고향」 제작행사 일정 1부.  끝.

첨부파일

저작권표시

공공누리의 제 1유형 안내
통일부의 통일부 장관, 이산가족 등 실향민 위로행사 참석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 관리부서 :
    전부서(공통) 전부서(공통)
  • 전화번호 :
    1577-1365
  • 콘텐츠 최종 수정일 :
    2023-11-2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