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콘텐츠영역

보도자료

보도자료

'통통축구단' 축구대회 개최

작성자
이연두
작성일
2016-09-02
조회수
7065
주관부서 : 통일정책실 정착지원과
「통통축구단」 축구대회 개최
- 국가대표와 함께하는 남북한 출신 축구 소통 대회 -
 통일부 장관, 축사 및 전‧현직 국가대표선수단과의 친선경기 시축


□ 2016년 9월 3일(토) 10:30 탈북청소년과 일반 대학생, 자원봉사자 등으로 구성된 축구팀인 「통통축구단」이 국회 운동장에서 전‧현직 국가대표(축구·탁구·역도·레슬링 등 10여명) 선수단 및 민주평통‧마포경찰서 임직원들과 함께 축구대회를 개최한다.
 
□ 「통통축구단」은 통일부 산하기관인 북한이탈주민지원재단에서 축구를 통해 우리사회의 적응을 돕고자 하는 탈북청소년에 대한 멘토링 프로그램으로,
   탈북청소년 대안학교인 여명학교, L4, 나우, 몬스터 등 4개 팀으로 구성되어 작년 9월 출범식을 개최한 아마추어 축구단이다.

 

 
 □ 경기에 앞서 홍용표 통일부 장관은 통통축구대회를 통해 남북 출신의 청소년들이 서로를 이해하고 함께 호흡하는 것처럼 통일을 향해 함께 준비해 나가야 한다는 격려 메시지를 전달할 계획이다.

   이후 친선경기는 평화팀과 통일팀으로 나누어 홍용표 장관의 시축으로 30여분간 진행되며, 리그전은 통통축구단 4팀과 민주평통 서울청년위원회팀, 전현직 국가대표 선수팀 등 총 6개 팀이 토너먼트 방식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 통일부는 앞으로도 남북 출신의 청소년들이 서로 소통하고 화합할 수 있도록 친선축구대회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 추진할 계획이다.


붙임 1. 행사개요
         2. 행사 현수막 및 배너  끝.

첨부파일

다음글,이전글 목록입니다.
다음글 인사이동(과장급 전보)
이전글 인사발령(과장급 전보)

저작권표시

공공누리의 제 1유형 안내
통일부가 만든 '통통축구단' 축구대회 개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 관리부서 :
    대변인실 이연두
  • 전화번호 :
    (02)1577-1365
  • 콘텐츠 최종 수정일 :
    2017-09-18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