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콘텐츠영역

보도자료

보도자료

남북한 대학생들,“통일 그림을 그리다”

작성자
이연두
작성일
2016-10-04
조회수
5668
주관부서 : 공동체기반조성국 정착지원과
남북한 대학생들,“통일 그림을 그리다”
- 통일부장관, 남북하나재단 주최 제6회 남북대학생 PT 경진대회 참석 ‧ 축사 -


   10.5(수) 9시 통일부 산하 남북하나재단은 KEB 하나은행 4층 대강당에서 남북한 대학생들이 함께 팀을 이루어 통일준비를 위한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제시하고, 통일시대 리더로서의 역량을 키우기 위한 「제6회 남북대학생 통준(통일‧통합 준비) PT 경진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경진대회는 통일부와 KEB 하나은행이 후원하며, 남북출신 대학생들로 이루어진 본선 진출 11팀, 50여명이 참여한다.

   홍용표 통일부장관은 행사에 참석, 축사를 통해 남북한 대학생 참가자들에게 “통일시대 리더로서의 역량을 발휘하고, 앞으로 평화통일을 이루어가는 데에도 큰 힘이 되어달라”는 당부의 메시지를 전달할 계획이다.

   올해로 6회째를 맞이한 이번 대회 참가팀들은 8월 27일 예선대회를 통해 실시한 전문가 발표향상 코치를 토대로, 단순한 프레젠테이션을 넘어 연극, 노래, 영상제작 등 다양한 형태의 발표를 선보일 예정이다.

   남북한 대학생들은 약 5개월 동안 최종 발표대회를 준비하면서 함께 어울려 미래 통일 주역으로서의 리더십과 자질을 배양해 마음과 마음이 하나 되는 작은 통일의 과정을 만들어 왔다.

   시상식 후에는 본선 진출팀 모두가 참여하는 ‘화합의 한마당’ 시간을 통해 지난 몇 달간의 준비과정에 대한 소회를 나누고, 각자가 품고 있는 통일비전과 통일을 어떻게 함께 만들어 낼 것인가에 대한 참신한 생각들을 나눌 예정이다.

   통일부는 앞으로도 남북한 출신 대학생들이 서로 만나고 함께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지속 추진하고 지원할 계획이다.


<행사 개요>
  o 사업명 : ‘제6회 남북대학생 통준(통일 통합 준비) PT 경진대회’

  o 일  시 : 2016. 10. 5(수) 9:00 ~ 18:00

  o 장  소 : KEB하나은행 본사 4층 강당(서울시 중구)

  o 주  관 : 남북하나재단 / 후원 : 통일부, KEB하나은행

  o 참가자 : 총 200명 내외

     ※ 참가팀 : 총 11팀(50명)
       - 심사위원 5명, 진행요원(자원봉사자 포함) 15명, 참관객 및 언론사 130명
 
  o 협  력 : 통일대학생동아리연합
 
  o 시  상 : 국회의장상(대상, 1팀), 통일부장관상(최우수상, 2팀), 남북하나재단 이사장상(우수상 2팀, 장려상 4팀)

 


 

첨부파일

저작권표시

공공누리의 제 1유형 안내
통일부가 만든 남북한 대학생들,“통일 그림을 그리다”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 관리부서 :
    대변인실 이연두
  • 전화번호 :
    (02)1577-1365
  • 콘텐츠 최종 수정일 :
    2017-09-18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