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eg(전자정부)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통일부 다시 대한민국! 새로운 국민의 나라

메뉴시작
주메뉴 닫기
검색하기
통합검색
주메뉴 버튼

통일부소식

보도자료

본문영역

보도자료

제3회 청소년 통일문화 경연대회 결선 개최

작성자
관리자
작성자
이연두
작성일
2016-10-05
조회수
30718
주관부서 : 통일교육원 학교통일교육과
“노래와 요리를 통해 통일의 꿈을 펼치다 !”
- 제3회 청소년 통일문화 경연대회 결선 : 10.6 통일노래 부르기, 10.7 통일요리 만들기


 o 통일부는 통일미래 세대의 주역이 될 청소년들이 노래와 음식을 통해 통일을 향한 꿈과 끼를 마음껏 펼쳐 보일 수 있는 「제3회 청소년 통일문화 경연대회(이하 ’경연대회‘) 결선」을 10월 6일(통일노래 부르기)과 10월 7일(통일음식 만들기)에 개최한다.

 o 올해로 3회를 맞는 이번 행사는 청소년들이 통일 문제를 문화적으로 접근하여 즐기면서 생각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것으로, 전국 초·중·고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참가접수를 받아 예선대회를 실시하였고, 예선에서 우수한 실력을 뽐낸 팀을 대상으로 최종 결선경연을 펼칠 예정이다.
    
 o 특히, ‘통일노래 부르기’ 경연은 올해 처음으로 8월 17일부터 9월 21일까지 40여일동안, 정부 3.0추진 방향에 맞춰 전국 6개 지역(서울대구대전부산광주제주)을 순회하면서 해당 지역 시도교육청과의 협업을 통해 예선 대회를 진행하였다.

  - 이번 대회에는 전국 각지에서 102개팀 1,100여명의 초중고 학생들이 참가하였으며, 갈고 닦은 실력들을 예선 경연을 통해 마음껏 펼쳤다. 예선 공연에는 경연 참가자뿐만 아니라, 가족과 친구들까지 응원단으로 참석하여 6개 지역 예선에서 총 3천여명의 방청객들이 관람하고 이번 대회를 빛내주었다.

  - 대회참가자 및 교육청 관계자들은 “이번 대회가 많은 학생들에게 통일노래를 알리고, 청소년들이 통일을 보다 친숙하고 가깝게 생각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었다”면서 “이러한 행사가 꾸준히 지속되어 보다 많은 사람들이 함께할 수 있는 대회로 발전시켜 나가기”를 부탁하였다.

 o 치열한 예선을 거쳐, 10월 6일 서울에서 개최될 최종 본선에는 각 지역별 초등부중고등부 우승팀 14개팀(참가팀이 많았던 서울 초등부 준우승팀 및 대전 중등부 준우승팀 포함) 132명이 참가하게 되었다.

  - ‘통일노래 부르기’ 본선은 10월 6일(목) 15시에 대학로 홍익대학교 아트센터 대극장(700석 규모)에서 개그맨 김기리의 사회로 진행되며, 심사위원으로는 유명 프로듀서 돈 스파이크와 예술의전당 관계자 등이 함께할 계획이다.

 o 이와 함께, ‘통일음식 만들기’ 경연은 총 51개팀 180여명이 참가 신청을 한 가운데, 사전 서면 및 온라인 영상심사를 통해 △일반 초등부 △일반 중고등부 △전문특성화부 각 7개팀 총 21개팀을 최종 선발하였다.

  - ‘통일음식 만들기’ 본선은 10월 7일(금) 11시에 서울 양재동 aT센터 제1전시장에서 개최되며, 현장에서는 일반인 참관객들이 쉽게 경연 참가자들이 조리한 음식을 맛 볼 수 있는 ‘음식 축제’의 형태로 진행하게 된다.

  - 심사는 심효섭 세프, 양향자 요리연구가 등 전문 심사위원들의 평가뿐만 아니라 일반 참관객들의 투표 결과까지 합산하여 이루어질 계획이다.

 o 경연대회 시상은 ‘통일노래 부르기’, ‘통일음식 만들기’ 각각 △최우수상 1팀 통일부장관상과 상금 150만원, △우수상 1팀 통일교육원장상과 상금 70만원, △장려상 1팀 통일교육원장상과 상금 50만원, △특별상 1팀 통일교육원장상과 상금 30만원을 수여하게 된다.

 o 통일부는 「제3회 청소년 통일문화 경연대회」를 통해 청소년들이 통일과 관련된 문화를 직접 체험함으로써 통일에 대한 관심과 공감대가 더욱 확산되기를 기대하며, 통일에 대해 쉽고 재밌게 다가갈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붙임 : 제3회 청소년 통일문화 경연대회 결선 진출팀 소개 1부. 
 

첨부파일

저작권표시

공공누리의 제 1유형 안내
통일부의 제3회 청소년 통일문화 경연대회 결선 개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 관리부서 :
    전부서(공통) 전부서(공통)
  • 전화번호 :
    1577-1365
  • 콘텐츠 최종 수정일 :
    2023-11-2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