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eg(전자정부)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통일부 다시 대한민국! 새로운 국민의 나라

메뉴시작
주메뉴 닫기
검색하기
통합검색
주메뉴 버튼

통일부소식

보도자료

본문영역

보도자료

2016 통일공감콘서트 & 통일염원 걷기대회 개최

작성자
관리자
작성자
이연두
작성일
2016-10-28
조회수
31316
주관부서 : 통일정책실 통일문화과
이 가을, 통일의 선율을 느끼며 함께 걷다.
- 2016 통일공감콘서트 & 통일염원 걷기대회 개최 -
 


□ 통일부는 「2016 통일공감콘서트 & 통일염원 걷기대회」를 10월 28일(금), 29일(토) 서울마당(한국프레스센터 앞)과 서대문 독립공원 안산자락길 일대에서 개최한다.

  o 통일부가 주최하고 민족화해협력범국민협의회, 서울신문이 주관하여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음악을 통해 통일을 느끼고, 가족‧이웃과 함께 걸으며 통일을 이야기할 수 있는 시간으로 준비되었다.

   - ‘함께하는 통일준비, 그래서 통일입니다’를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사)1090평화와 통일운동 등 민간단체가 각자의 활동과 성과를 소개하고 통일을 중요성을 알리는 ‘통일공감 더하기’(홍보 부스 설치 및 체험프로그램 진행)사업도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 10월 28일 오후 5시 30분 서울마당에서 열리는 「통일공감 콘서트」는 여자친구, 김경호, 김태우, 유지나 등 대중가수 공연과 개그 퍼포먼스팀 옹알스, 민간단체 6개 팀이 통일을 주제로 여섯 가지의 이야기를 전달하고자 한다.

  o 사전 공연 ‘통일을 준비하다’는 민족통일불교중앙협의회, 통일앙상블과 유니뮤직레이스 수상팀 험블의 공연과 25개 민간단체의 활동을 담은 동영상 상영을 통해 우리 모두의 통일 준비에 대한 메시지를 전달한다. 

  o 이어 본 공연 첫 무대인 ‘통일을 향한 설렘’은 인기 걸그룹 여자친구가 희망과 설렘으로 다가올 통일의 기쁨을 노래한다.

  o 두 번째 무대 ‘통일을 생각하다’는 새롭고하나된조국을위한모임의 북한 사투리 노래자랑, 가수 유지나의 공연으로 분단과 전쟁의 상처를 다시 한 번 생각해보고, 세 번째 무대 ‘통일을 기대하다’는 선진통일건국연합, 퍼포먼스팀 옹알스가 북핵도발로 긴장 상태에 있는 한반도의 오늘을 생각하고 통일의 중요성을 느껴본다.
  
  o 다섯 번째 무대는 가수 김태우와 느헤미야코리아다음학교, 민족통일경상남도협의회가 ‘통일…ing'에서 지금 이 순간에도 조금씩 다가가고 있는 통일을 이야기하고, 마지막으로 ’통일을 맞이하다‘로 다문화가족 어린이들로 구성된 레인보우합창단과 가수 김경호가 통일의 밝은 미래를 함께 노래한다.

□ 한편 28일 오전 11시부터 서울마당에 설치될 통일민간단체의 통일공감 전시회 부스를 찾는 일반 시민들에겐 행사 홈페이지 촬영, SNS 업로드 행사를 통해 무료로 커피를 제공할 예정이다.

□ 10월 29일 오전 9시 서대문 독립공원에서 진행되는 「통일염원 걷기대회」는 2,000여 시민이 가족, 이웃과 함께 독립공원에서 출발하여 안산자락길 일원 약 6km를 걸으며 일상에서 통일을 생각하고 이야기를 나눠보는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o 걷기 대회는 총 4개의 코스를 지나며 코스마다 준비된 이벤트를 통해 자연스레 통일을 생각해볼 수 있도록 구성되었다.

   - 1구간 통일 소원(소원의 길)은 통일소원지 달기를 통해 통일 후 대한민국을 염원한다. 2구간 통일-ing(미래의 길)는 콩주머니로 박 터뜨리기를 진행하고, 3구간 통일 바람(바람의 길)은 통일이 어서 오기를 바라는 마음을 바람개비에 담아 날리게 된다.

   - 그리고 마지막 4구간 통일 소통(소통의 길)은 북한말 알아맞히기, 남북의 언어 차이점 살펴보기 등을 통해 민족의 동질성을 재확인하는 시간이 될 것이다.

   - 4구간의 모든 코스를 마치고 완보하는 참가자들에게는 완보증과 함께 휴대용 블루투스 스피커를 기념으로 증정할 예정이다.

  o 깊어가는 가을, 부드러운 음악의 선율을 느끼고 가족‧이웃과 함께 걸으며 자연스럽게 통일을 이야기할 수 있는 「2016 통일공감콘서트 & 통일염원 걷기대회」에 많은 국민들이 참여하여 통일의 희망을 키우기를 기대한다.


붙임 : 「2016 통일공감콘서트 & 통일염원 걷기대회」 프로그램 및 일정표 등

첨부파일

저작권표시

공공누리의 제 1유형 안내
통일부의 2016 통일공감콘서트 & 통일염원 걷기대회 개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 관리부서 :
    전부서(공통) 전부서(공통)
  • 전화번호 :
    1577-1365
  • 콘텐츠 최종 수정일 :
    2023-11-2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