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eg(전자정부)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통일부 다시 대한민국! 새로운 국민의 나라

메뉴시작
주메뉴 닫기
검색하기
통합검색
주메뉴 버튼

통일부소식

보도자료

본문영역

보도자료

통일부 한적, 이산가족 초청 위로 행사 열어

작성자
관리자
작성자
최희주
작성일
2016-11-21
조회수
29086
주관부서 : 이산가족과
통일부 한적, 이산가족 초청 위로 행사 열어
- 만담·가요 공연, 건강 체조, 고향 그림 그리기 등 프로그램 다채 -


□ 통일부(홍용표 장관)와 대한적십자사(김성주 총재)는 11. 21.(월) 11시 대구(인터불고 호텔)에서 대구지역 이산가족 260여 명을 초청하여 이분들의 아픔을 달래기 위한 위로 행사를 실시합니다.

 o 이날 행사는 헤어진 가족들을 만나지 못한 분들의 안타까운 심정을 위로하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통일부 김형석 차관이 참석하여 인사말과 정부의 이산가족 정책을 설명할 예정입니다.

 o 이어 만담, 가요 등 공연과 건강 체조, 그리운 내 고향 그림 그리기 등 프로그램을 진행할 계획입니다.

□ 현재 이산가족 신청자는 13만 명이며, 이중 살아계신 분은 약 6만 3천 명으로 통일부와 대한적십자사는 이 분들을 대상으로 매년 다양한 초청 위로 행사를 해오고 있습니다.

 o 특히, 올해부터는 서울 지역뿐만 아니라 전국 지역별로 행사를 골고루 개최하여 많은 이산가족 분들이 함께 할 수 있도록 하였으며, 전주, 대전, 충북, 수도권에 이어 이번 행사는 5번째입니다.

□ 한편, 통일부는 이산가족들의 고령화가 빠르게 진행되는 상황에서, 이산가족들을 위한 영상 편지 제작과 유전자 검사 등 다양한 사업들을 계속해 나갈 계획입니다.

첨부파일

저작권표시

공공누리의 제 1유형 안내
통일부의 통일부 한적, 이산가족 초청 위로 행사 열어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 관리부서 :
    전부서(공통) 전부서(공통)
  • 전화번호 :
    1577-1365
  • 콘텐츠 최종 수정일 :
    2023-11-2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