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eg(전자정부)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통일부 다시 대한민국! 새로운 국민의 나라

메뉴시작
주메뉴 닫기
검색하기
통합검색
주메뉴 버튼

통일부소식

보도자료

본문영역

보도자료

통일부, 예술의전당과 함께 오두산 통일전망대에 서예 전시전 개최

작성자
관리자
작성자
이연두
작성일
2016-12-09
조회수
27574
주관부서 : 통일교육원 교육협력과
평화와 통일을 붓과 글로 염원
- 통일부, 예술의전당과 함께 오두산 통일전망대에 서예 전시전 개최 -


□ 통일부는 지난 9. 13.에 재개관한 오두산 통일전망대에 기획 전시전으로 2016. 12. 9부터 다음 해 2. 26까지 「통일아! 서書로 통일統一로」 서예전을 예술의전당과 함께 개최한다.

     * 통일교육원 - 예술의전당 업무협약서(MOU) 체결(‘16. 4. 15.)

   o 오두산 통일전망대는 1992년 개관이후 1천 9백만 명이 방문한 수도권 최대의 체험형 통일교육시설로, 올해 전시환경 개선 사업을 추진하여 “문화·예술과 체험을 통한 통일 공감대 형성”의 장으로 변모하였다.
 
□ 이번에 전시될 주요 작품으로는 다양한 사람들이 쓴 평화와 통일 등과 연관된 글자(또는 그림)들을 모아 전시한 ‘붓샹들리에’, 철조망과 붓을 통해 통일을 상징한 ‘붓 핵’, 총으로 꽃모양을 만들어 평화를 염원한 ‘총 꽃’ 등이 있다.

   o 「통일아! 서書로 통일統一로」전은 예술의전당 서예박물관 재개관 기념전(2016. 3. 1.~4. 24.) 당시 전시되었던 작품들 중 통일과 평화를 주제로 한 서예 및 설치 작품들을 엄선하여 전시하였다.

□ 통일부는 이번 기획 전시전을 통해 많은 국민들이 통일의 필요성을 공감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

  o 아울러 오두산 통일전망대에서 문화·예술과 체험을 통한 통일 공감대 형성을 위한 문화·예술 사업을 꾸준히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붙임  전시전 주요 작품 사진 1부.  끝.

첨부파일

저작권표시

공공누리의 제 1유형 안내
통일부의 통일부, 예술의전당과 함께 오두산 통일전망대에 서예 전시전 개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 관리부서 :
    전부서(공통) 전부서(공통)
  • 전화번호 :
    1577-1365
  • 콘텐츠 최종 수정일 :
    2023-11-2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