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eg(전자정부)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통일부 다시 대한민국! 새로운 국민의 나라

메뉴시작
주메뉴 닫기
검색하기
통합검색
주메뉴 버튼

통일부소식

보도자료

본문영역

보도자료

제6기 통일부 어린이 기자단 모집

작성자
관리자
작성자
이연두
작성일
2016-12-16
조회수
28123
주관부서 : 통일교육원 학교통일교육과
“통일의 희망을 전할 미래 통일 리더들 모여라!”
- 제6기 통일부 어린이 기자단 모집 -


□ 통일부는 통일 한국의 전망(vision)과 희망을 홍보하며, 미래 통일 리더로 성장할「제6기 통일부 어린이 기자단」을 모집한다.

 o 모집 인원은 300명 이내로 2017학년도 전국 초등학교 5~6학년 재학생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통일교육원 누리집(www.uniedu.go.kr)에서 2017. 1. 2. ~ 2. 28. 온라인으로 지원하면 된다.

□ 통일부 어린이 기자단은 어린이들의 통일 인식 향상 및 미래의 통일 한국을 이끌 역량을 키우기 위하여 2012년부터 운영하고 있으며, 어린이 눈높이에 맞는 참여ㆍ체험 중심의 다양한 프로그램 활동으로 어린이와 학부모들의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 내년 최종 선발되는 300명의 제6기 통일부 어린이 기자단은 2017년 3월부터 2018년 2월까지 1년간 활동하게 되며, 통일부 장관 명의 위촉장과 기자증을 수여받고 작성한 기사를 전문가로부터 첨삭지도를 받는 등 전문적인 기자소양 교육의 혜택을 받을 예정이다.

 o 아울러 △통일기사 작성 △통일부 주요행사 취재 △판문점 견학 등 ‘현장체험’ △여름 통일캠프 △탈북 어린이와 함께하는 운동회 △통일 노래(song) 확산을 위한 ‘합창단’ 등 운영 △온라인(on-line) 동아리(community) 활동 △누리잡지(webzine) 발간 등 개개인의 창의력과 재능을 발휘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을 통해 재미와 의미를 더할 계획이다.
 
  - 또한 1년간 모범적이고 활발하게 활동한 기자에게는 통일부 장관상(5명) 및 통일교육원장상(15명)을 드린다.   

□ 통일부는 통일 관련 다양한 활동을 통해 미래 통일 한국의 중추적인 역할을 담당할 인재로 육성하는 제6기 통일부 어린이 기자단 모집에 전국의 통일 리더 꿈나무들의 많은 관심과 응모가 있기를 기대하며, 통일 미래세대인 어린이들의 통일 공감대가 확산돼 나갈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붙임  1. 제6기 통일부 어린이 기자단 모집 공고 포스터 1부.
          2. 통일부 어린이 기자단 월간 소식지 1부.
          3. 통일부 어린이 기자단 발간 웹진 1부.
          4. 제5기 통일부 어린이 기자단 활동사진 1부.  끝.

첨부파일

저작권표시

공공누리의 제 1유형 안내
통일부의 제6기 통일부 어린이 기자단 모집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 관리부서 :
    전부서(공통) 전부서(공통)
  • 전화번호 :
    1577-1365
  • 콘텐츠 최종 수정일 :
    2023-11-2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