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통일부 다시 대한민국! 새로운 국민의 나라

메뉴시작
주메뉴 닫기
검색하기
통합검색
주메뉴 버튼

통일부소식

보도자료

본문영역

보도자료

미리 만나는 통일, 충남통일관 2월 15일 통일 체험시설로 재개관

작성자
관리자
작성자
이연두
작성일
2017-02-14
조회수
27938
주관부서 : 통일교육원 사회통일교육과
미리 만나는 통일, 충남통일관 2월 15일 통일 체험시설로 재개관
  - ‘하나였던 우리, 다시 하나로’ 주제로 청소년 소통 공간으로 운영 -


□ 통일부 통일교육원은 충남통일관(충남 공주시 소재)의 새단장을 완료하고 2017. 2. 15.(수) 재개관 행사를 개최한다.

 o 이번 행사는 통일부 차관, 허승욱 충남부지사, 윤석우 충남도의회 의장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된다.

□ 충남지역 사회통일교육의 근거지인 충남통일관(충남 자유회관 내(內))은 자유총연맹 충남지부에서 2007년 설립․운영하고, 통일부가 전시 콘텐츠(contents) 등을 지원하고 있는 시설이다.

 o ‘하나였던 우리, 다시 하나로’라는 주제로 최근 새단장을 마친 충남통일관은 청소년들이 통일을 직접 체험해 보며 통일을 주제로 소통할 수 있는 공간으로 운영된다.

 o 또한, 이곳에서는 △북한의 광고와 드라마 영상 시청 △통일 미래를 엿볼 수 있는 입체 큐브(cube) △통일한국에서 청소년들이 가지게 될 직업 소개 및 모의 투표 등 흥미로운 볼거리를 제공하고 있다. 

  * 통일관은 전국에 총 13개소가 운영되고 있으며, 통일부가 직할 운영하는 오두산 통일전망대를 제외한 12개소는 지자체, 민간단체 등에서 관리하고 있음.

□ 통일부는 각급 학교와 협력하여 충남통일관에 보다 많은 청소년들이 방문하도록 할 예정이며, 통일관이 통일 미래를 구체적으로 그려볼 수 있는 체험 교육장으로 발전하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일 것이다.

붙임  충남 통일관 전시환경 개선사업 추진 현황 1부.  끝.

첨부파일

저작권표시

공공누리의 제 1유형 안내
통일부의 미리 만나는 통일, 충남통일관 2월 15일 통일 체험시설로 재개관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 관리부서 :
    전부서(공통) 전부서(공통)
  • 전화번호 :
    1577-1365
  • 콘텐츠 최종 수정일 :
    2023-11-2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