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eg(전자정부)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통일부 다시 대한민국! 새로운 국민의 나라

메뉴시작
주메뉴 닫기
검색하기
통합검색
주메뉴 버튼

통일부소식

보도자료

본문영역

보도자료

제7차 한독통일자문위원회 개최

작성자
관리자
작성자
이연두
작성일
2017-05-01
조회수
31307
주관부서 : 통일정책실 국제협력과
제7차 한독통일자문위원회 개최


  통일부는 5. 4.(목)~5. 5.(금) 이틀간 서울그랜드하얏트에서 제7차 「한독통일자문위원회」를 개최합니다.

  통일부는 2010년 10월 독일 연방 내무부와 ‘통일업무 협력 양해각서’를 체결하고 2011년부터 매년 1회 양국을 오가면서 「한독통일자문위원회」를 개최하여 분야별로 독일 통일‧통합의 경험 및 한반도에 대한 시사점을 논의해 왔습니다.

  이번 제7차 자문회의에서는 양쪽의 자문위원들이 통일 전후 환경문제 대응 등에 대한 독일의 경험을 나누고, 한반도에 대한 시사점에 대해 깊이있게 의견을 교환할 예정입니다.

  이번 회의에 독일측에서는 이리스 글라이케(Iris Gleicke) 연방 경제에너지부 정무차관(신연방주특임관 겸직)을 위원장으로 하여 독일 통일과 통합 과정에서 중요한 역할을 한 3명의 자문위원과 5명의 전문가들이 참석할 예정이며,

   * 2013년 12월 구(舊) 동독 지역 발전을 전담하는 ‘신연방주 특임관’ 업무가 기존 연방 내무부에서 연방 경제에너지부로 이관

  한국측은 김형석 통일부차관을 위원장으로 자문위원 11명, 전문가 7명 등이 회의에 참석할 예정입니다.

   * <첨부> 제7차 「한독통일자문위원회」 참석자 명단

  통일부는 앞으로 「한독통일자문위원회」가 한반도 통일과 통합을 준비하는데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내실 있게 운영해 나갈 것이며, 한독 양국간 통일분야 협력의 장이 보다 확대되기를 기대합니다.

붙임  1. 제7차 한독통일자문위원회 참석자 명단2. 한독통일자문위원회 경과 끝.

첨부파일

저작권표시

공공누리의 제 1유형 안내
통일부의 제7차 한독통일자문위원회 개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 관리부서 :
    전부서(공통) 전부서(공통)
  • 전화번호 :
    1577-1365
  • 콘텐츠 최종 수정일 :
    2023-11-2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