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eg(전자정부)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통일부 다시 대한민국! 새로운 국민의 나라

메뉴시작
주메뉴 닫기
검색하기
통합검색
주메뉴 버튼

통일부소식

보도자료

본문영역

보도자료

제10기 대학생 기자단 유니콘, 통일의 넓은 들판을 향해 달리다.

작성자
관리자
작성자
이연두
작성일
2017-05-11
조회수
31243
주관부서 : 대변인실 홍보담당관실
제10기 대학생 기자단 유니콘, 통일의 넓은 들판을 향해 달리다.
- 통일부 대학생 기자단 발대식 개최 -


□ 통일부는 2017. 5. 12.(금) 10:30 남북회담본부에서 제10기 대학생 기자단 ‘유니콘(Unicorn)’ 발대식을 개최합니다.

 o 발대식은 선배 기수인 제9기 대학생 기자단 활동 영상 시청, 제10기 기자단 위촉장 수여, 제10기 기자단 소개 등 약 1시간 20분 동안 진행할 예정입니다. 

  - 한편 올해는 ‘유니콘(Unicorn)’이라는 별칭으로 대학생 기자단 45명을 선발, 학생들이 ‘통일의(Unification) 씨앗(Corn)’이 되어 통일된 한반도의 넓은 들판에서 꿈을 펼칠 수 있기를 기대하는 의미를 담았습니다.

   * 통일부는 젊은 세대를 대상으로 한 통일 공감대 형성과 소통 강화를 위해 2008년부터 대학생 기자단을 운영

□ 발대식 이후 경기도 광주에서 1박 2일간 역량 강화 워크숍을 개최하여 통일문제 이해, 기사 작성법, 카드뉴스 제작 등 다양한 프로그램(program)을 실시할 예정입니다. 

□ 제10기 대학생 기자단 ‘유니콘’은 2018년 4월까지 1년간 활동하게 되며, 통일부 공식 누리방인「통일 미래의 꿈」(blog.naver.com/gounikorea)에 본인이 직접 취재한 기사를 게재하는 등 온라인(on-line) 활동은 물론,

 o 올해 개최되는「통일교육주간」․「통일박람회」․「통일창업 아이디어 공모전」등 통일부 주요 행사에 직접 참여하게 됩니다.

□ 통일부는 제10기 대학생 기자단 ‘유니콘’이 지난 4. 28.(금) 출범한 제6기 어린이 기자단과 더불어 젊은 층의 통일공감대 확산에 상승(synergy) 효과를 낼 것으로 기대합니다.

 o 또한, 통일 시대의 주역이 될 젊은 대학생들이 통일의 꿈을 현실로 만들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을 계획입니다.

붙임  제10기 대학생 기자단 발대식 계획 1부.  끝.

첨부파일

저작권표시

공공누리의 제 1유형 안내
통일부의 제10기 대학생 기자단 유니콘, 통일의 넓은 들판을 향해 달리다.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 관리부서 :
    전부서(공통) 전부서(공통)
  • 전화번호 :
    1577-1365
  • 콘텐츠 최종 수정일 :
    2023-11-2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