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eg(전자정부)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통일부 다시 대한민국! 새로운 국민의 나라

메뉴시작
주메뉴 닫기
검색하기
통합검색
주메뉴 버튼

통일부소식

보도자료

본문영역

보도자료

통일 한국의 스티브 잡스 모여라!(2017 통일창업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작성자
관리자
작성자
이연두
작성일
2017-06-12
조회수
26968
주관부서 : 대변인실 홍보담당관실
통일 한국의 스티브 잡스 모여라 !
‘통일되면 뭐 할래?’「2017 통일창업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 2030 청년층을 대상으로 오는 7월 20일까지 접수
- 본선진출 20개 팀 창작지원금 지원 및 전시회 개최 예정 
 

□ 통일부는 2030 청년층이 통일의 필요성에 공감하고, 통일 대한민국의 미래를 함께 상상해 볼 수 있도록「2017 통일창업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

 ㅇ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개최되는 이번 공모전은 ‘통일한국에 부는 스타트업(startup) 열풍, 당신이 주인공이라면?’을 주제로 6월 12일(월)부터 7월 20일(목)까지 접수를 받는다.

 ㅇ 대한민국 청년(1998년생부터 1978년생까지)이라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으며, 통일 한국이 된 상황을 가정하여 창업 소재나 사업 아이디어를 분야에 제한 없이 자유롭게 제안할 수 있다.

□ 1차 서류심사를 거쳐 본선에 진출하는 20개 팀은 응모한 아이디어를 구체화시켜 전시물로 제작하는 과정을 약 한 달간 진행하게 된다. 

 ㅇ 본선 진출 팀에게는 소정의 창작지원금이 지원되며, 창업 ․ 통일전문가와 함께하는 특강, 이야기 공연(talk concert), 상담(mentoring) 등을 거쳐 아이디어를 전시물로 만들어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ㅇ 또한 사업 계획을 일반인에게 공개한 후 온라인(on-line) 투표를 통해 아이디어의 창의력, 실현 가능성, 미래 가치 등을 평가 받는다. 
□ 본선 진출 20개 팀이 제작한 결과물은 오는 9월 전시회를 통해 일반 시민들에게 공개될 예정이다.

 ㅇ 각 팀원 들은 전시된 작품을 소개하는 전시기획자(curator) 역할을 맡게 되며, 전시장 관람객을 대상으로 우수 작품에 대한 현장 투표도 진행된다.

□ 최종 심사에서는 온라인(on-line) 투표와 전시회 현장투표, 전문가 의견을 종합적으로 반영하여 대상 1팀, 우수상 2팀, 장려상 3팀 등 6팀을 선발하여, 총 1,400만 원의 상금을 수여한다.
 

 ㅇ 통일부가 주관하는 이번 공모전은 중소기업청, 창업진흥원, 중소기업중앙회 등 창업 관련 기관의 후원을 통해 더욱 의미 있게 준비하였다.

 ㅇ 통일부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은 통일 미래를 이끌어갈 청년들에게 통일을 현실적·구체적으로 생각해 볼 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생각한다.”며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상상력을 겸비한 청년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2017 통일창업 아이디어 공모전」에 대한 더욱 자세한 내용은 누리집(http://www.unikorea.go.kr/idea2017)에서 확인할 수 있다.


붙임 1. 「 2017 통일창업 아이디어 공모전」요강 1부
         2. 「 2017 통일창업 아이디어 공모전」포스터 1부.  끝.

첨부파일

저작권표시

공공누리의 제 1유형 안내
통일부의 통일 한국의 스티브 잡스 모여라!(2017 통일창업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 관리부서 :
    전부서(공통) 전부서(공통)
  • 전화번호 :
    1577-1365
  • 콘텐츠 최종 수정일 :
    2023-11-2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