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콘텐츠영역

보도자료

보도자료

하나원 교육생, 초복을 계기로 남대문지역 작은방 주민들에게 삼계탕 봉사

작성자
황덕화
작성일
2017-07-12
조회수
5613
주관부서 : 하나원 교육훈련과
“사랑의 삼계탕을 전합니다”

□ 북한이탈주민정착지원사무소(이하 ‘하나원’) 교육생들은 초복 다음날인 2017. 7. 13.(목) 서울시 남대문지역 작은방을 방문하여 더위에 지친 작은방 주민들을 대상으로 삼계탕 나눔 봉사활동을 실시한다.
 
   * 작은방 : ‘남대문 쪽방촌’을 일컫는 말
 
 o 이번 봉사활동은 하나원장(임병철)을 비롯하여 통일부 직원 10여명도 함께 할 계획이다.  
 
□ 그동안 하나원 교육생들은 대한적십자와 함께 사회 취약계층에게 반찬지원 봉사를 해왔으며 금번에는 ㈜하림의 후원과 서울 남대문지역 상담센터의 협조로 남대문지역 작은방 주민들과 함께하는 시간을 가질 것이다.
 
 o 교육생들은 남대문지역 작은방 공터에서 삼계탕과 김치, 화채를 조리한 후 작은방 주민들에게 나누어드리고 행동이 불편한 주민들에게는 직접 각 세대를 방문하여 음식을 전달할 예정이다.
  
□ 봉사활동을 통하여 교육생은 △한국사회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주는 기쁨’을 경험함으로써 대한민국 국민으로서의 자긍심을 갖게 되는 기회가 될 것이다.
 
 o 아울러 국민들에게는 탈북민에 대한 인식을 긍정적으로 개선하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
  
□ 앞으로도 하나원은 정기적인 봉사활동을 통하여 교육생들이 정착에 대한 의지를 키우도록 북돋고 한국사회에 대한 이해의 기회를 자주 가질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다.

첨부파일

저작권표시

공공누리의 제 4유형 안내
통일부가 만든 하나원 교육생, 초복을 계기로 남대문지역 작은방 주민들에게 삼계탕 봉사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 관리부서 :
    대변인실 이연두
  • 전화번호 :
    (02)1577-1365
  • 콘텐츠 최종 수정일 :
    2017-09-18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