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eg(전자정부)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통일부 다시 대한민국! 새로운 국민의 나라

메뉴시작
주메뉴 닫기
검색하기
통합검색
주메뉴 버튼

통일부소식

보도자료

본문영역

보도자료

하나원 교육생, 초복을 계기로 남대문지역 작은방 주민들에게 삼계탕 봉사

작성자
관리자
작성자
황덕화
작성일
2017-07-12
조회수
28503
주관부서 : 하나원 교육훈련과
“사랑의 삼계탕을 전합니다”

□ 북한이탈주민정착지원사무소(이하 ‘하나원’) 교육생들은 초복 다음날인 2017. 7. 13.(목) 서울시 남대문지역 작은방을 방문하여 더위에 지친 작은방 주민들을 대상으로 삼계탕 나눔 봉사활동을 실시한다.
 
   * 작은방 : ‘남대문 쪽방촌’을 일컫는 말
 
 o 이번 봉사활동은 하나원장(임병철)을 비롯하여 통일부 직원 10여명도 함께 할 계획이다.  
 
□ 그동안 하나원 교육생들은 대한적십자와 함께 사회 취약계층에게 반찬지원 봉사를 해왔으며 금번에는 ㈜하림의 후원과 서울 남대문지역 상담센터의 협조로 남대문지역 작은방 주민들과 함께하는 시간을 가질 것이다.
 
 o 교육생들은 남대문지역 작은방 공터에서 삼계탕과 김치, 화채를 조리한 후 작은방 주민들에게 나누어드리고 행동이 불편한 주민들에게는 직접 각 세대를 방문하여 음식을 전달할 예정이다.
  
□ 봉사활동을 통하여 교육생은 △한국사회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주는 기쁨’을 경험함으로써 대한민국 국민으로서의 자긍심을 갖게 되는 기회가 될 것이다.
 
 o 아울러 국민들에게는 탈북민에 대한 인식을 긍정적으로 개선하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
  
□ 앞으로도 하나원은 정기적인 봉사활동을 통하여 교육생들이 정착에 대한 의지를 키우도록 북돋고 한국사회에 대한 이해의 기회를 자주 가질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다.

첨부파일

저작권표시

공공누리의 제 1유형 안내
통일부의 하나원 교육생, 초복을 계기로 남대문지역 작은방 주민들에게 삼계탕 봉사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 관리부서 :
    전부서(공통) 전부서(공통)
  • 전화번호 :
    1577-1365
  • 콘텐츠 최종 수정일 :
    2023-11-2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