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eg(전자정부)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통일부 다시 대한민국! 새로운 국민의 나라

메뉴시작
주메뉴 닫기
검색하기
통합검색
주메뉴 버튼

통일부소식

보도자료

본문영역

보도자료

서울지역 이산가족의 아픔을 위로합니다

작성자
관리자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7-08-29
조회수
25049
주관부서 : 공동체기반조성국 이산가족과
서울지역 이산가족의 아픔을 위로합니다
- 통일부, 대한적십자사와 함께 서울지역 이산가족 300여 명 초청 행사 열어 -



□ 통일부와 대한적십자사는 8. 30.(수) 10:50 서울 거주 이산가족 300여 명을 초청하여 위로 행사를 개최합니다.

□ 서울 종로구 에이더블유(AW) 컨벤션센터에서 열리는 이산가족 초청 행사에는 조명균 통일부장관, 최근 취임한 박경서 대한적십자사 회장 외에 이북5도위원장과 이북도민중앙연합회장, 북한이탈주민들이 참석할 예정입니다.   

□ 이산가족을 위로하기 위하여 마련된 행사는 대한적십자사 회장의 인사말씀, 이산가족 정책 설명과 남북관계 특강, 통일부장관의 위로 말씀, 문화공연 순으로 진행됩니다.

 o 특강은 새 정부의 이산가족 정책을 설명하고 최근의 남북 관계를 알리는 자리가 될 것입니다.

 o 조명균 통일부장관은 실향민 2세입니다. 이산가족의 아픔에 깊이 공감하기에 북한과 대화하며 이산가족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는 의지를 표명할 것입니다.

 o 마지막으로는 북한이탈주민의 문화 공연이 있을 예정입니다. 문화 공연과 함께 이산가족 분들이 북한이탈주민과 소통하며 대화하는 시간을 가질 것입니다.

□ 이번 행사에는 이북5도위원회와 도민 연합회 회장단도 참석합니다.

□ 현재까지 이산가족 신청자는 13만여 명이며, 이 중 6만여 명이 생존해 있습니다. 통일부와 대한적십자사는 매년 이들을 초청하여 아픔을 위로하는 다양한 행사를 개최해 왔습니다.

   특히, 올해에는 제주, 부산, 광주, 속초 등 지역별로 행사를 진행하였으며 이번 행사는 10번째입니다.

□ 통일부는 이외에도 이산가족을 위한 기록물 수집·전시, 영상 편지 제작과 유전자 검사 등의 사업들을 계속해 나갈 계획입니다.  끝.

첨부파일

저작권표시

공공누리의 제 1유형 안내
통일부의 서울지역 이산가족의 아픔을 위로합니다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 관리부서 :
    전부서(공통) 전부서(공통)
  • 전화번호 :
    1577-1365
  • 콘텐츠 최종 수정일 :
    2023-11-2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