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통일부 다시 대한민국! 새로운 국민의 나라

메뉴시작
주메뉴 닫기
검색하기
통합검색
주메뉴 버튼

통일부소식

보도자료

본문영역

보도자료

통일부, '2017 재난대응 안전한국 훈련' 실시

작성자
관리자
작성자
이연두
작성일
2017-10-27
조회수
28979
주관부서 : 기획조정실 비상안전담당관

교육생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는「통일부 안전 한국 훈련」
- 통일부·강북구청 합동 주관으로 훈련 실시 -


□ 통일부는「안전 한국 훈련」의 하나로 통일교육원(서울 강북구 소재)에서 대형 화재가 발생하는 상황에 대비하는「2017년 재난 대응 안전 한국 훈련」을 서울시 강북구청과 합동 주관으로 실시합니다.

 o 훈련은 도상 훈련과(10. 30. 월요일, 11:00)과 현장 훈련(10. 31. 화요일, 14:00)으로 나누어 실시합니다.

□ 이번 훈련은 ‘교육생들이 연수 중인 상황에서 지진으로 인해 통일교육원에 대형 화재가 발생하고 산불로 확산되는 상황’으로 설정하였습니다.

 o 이는 교육생의 안전을 최우선 목표로 두고 실시되는 체험형 훈련으로, 어떤 재난에도 차분하고 신속하게 대처할 수 있는 능력을 기르는 데 있습니다.

 o 또한, 언제 발생할지 모르는 각종 재난에 대비하기 위하여 관계 기관 간 협동 대응 체계를 구축하여 국민들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는 데 목표를 두고 있습니다.

□ 이번 훈련은 통일부, 강북구청, 북한산국립공원사무소, 강북소방서, 강북경찰서, 인근 군부대, 한전, 가스공사 등 8개 기관이 참여합니다.

 o 그리고 민간 자율 방재단, 의용 소방대 등을 비롯해 통일교육원에서 연수 중인 교육생과 지역 주민 등 총 280여 명이 참여합니다.

 o 통일부는 효과적인 재난 대응 시스템을 구축하여 안전한 환경 속에서 통일교육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붙임: 2017년 통일부 안전 한국 훈련 행사 계획 1부.  끝. 

첨부파일

저작권표시

공공누리의 제 1유형 안내
통일부의 통일부, '2017 재난대응 안전한국 훈련' 실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 관리부서 :
    전부서(공통) 전부서(공통)
  • 전화번호 :
    1577-1365
  • 콘텐츠 최종 수정일 :
    2023-11-2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