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eg(전자정부)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통일부 다시 대한민국! 새로운 국민의 나라

메뉴시작
주메뉴 닫기
검색하기
통합검색
주메뉴 버튼

통일부소식

보도자료

본문영역

보도자료

천주교 주교단과 함께 하는 하나원 제235기 교육생 수료식

작성자
관리자
작성자
이연두
작성일
2017-11-08
조회수
30741
주관부서 : 북한이탈주민정착지원사무소 교육훈련과

천주교 주교단과 함께 하는 하나원 제235기 교육생 수료식


□ 2017. 11. 8.(수) 천주교 주교단은 북한이탈주민정착지원사무소(이하 ‘하나원’) 제235기 교육생들의 수료를 축하하고, 우리 사회에서의 새로운 출발을 격려하기 위하여 하나원을 방문하였습니다. 

   * 참석 주교단: 염수정 서울대교구 대주교, 조환길 대구대교구 대주교, 이기헌 의정부교구주교, 이용훈 수원교구 주교, 조규만 원주교구 주교, 유수일 군종교구 주교

   * 235기 수료생 118명 (여자: 93명, 남자: 25명)
  
□ 염수정 추기경은 격려사를 통해 수료생들에게 “우리 사회의 정착 과정에 많은 어려움이 있을 것이지만 슬기롭게 극복하기를 바라며 항상 선의를 지닌 사람들이 함께 할 것”이라며 의지를 북돋아 주었습니다. 

 o 아울러 3만 명이 넘는 북한이탈주민들은 전쟁 이후 발생한 이산가족이며, 이들의 고통을 해소하는 데 많은 노력을 기울여야 한다고 강조하였습니다. 

수료생 반응.jpg 이미지입니다.

ㆍ전OO 수료생: 추기경님이 “당장의 현실이 여러분을 위축되게 하거나 힘들게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희망을 잃지 마시고 힘을 내십시오.” 라고 하신 말씀이 마음에 와 닿았습니다. 새로운 출발선에서 더욱 마음을 다지며 열심히 생활해 나가리라 결심했습니다.  

ㆍ이OO 수료생: 하나원에서 다양한 종교를 접하게 되었는데, 천주교를 비롯한 다양한 종교에서한마음으로 우리의 앞날을 응원 해주니 마음이 든든합니다. 이러한 한마음이라면 한반도의 통일도 멀지 않겠구나 하는 마음이 듭니다.

□ 수료식 이후 주교단 일행은 하나원 237기 교육생들과 점심 식사를 함께 하며 대화도 나누었습니다.

 o 이 자리에서 교육생들은 주교단의 격려에 감사를 표하며 성실한 교육 생활과 정착 생활을 약속했습니다.
    
□ 또한, 주교단 일행은 하나원 시설을 돌아보며 하나원 직원들을 격려하고, 탈북민 교육생을 위해 계속 노력해 줄 것을 부탁하였습니다.  끝.

첨부파일

저작권표시

공공누리의 제 1유형 안내
통일부의 천주교 주교단과 함께 하는 하나원 제235기 교육생 수료식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 관리부서 :
    전부서(공통) 전부서(공통)
  • 전화번호 :
    1577-1365
  • 콘텐츠 최종 수정일 :
    2023-11-2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