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통일부 다시 대한민국! 새로운 국민의 나라

메뉴시작
주메뉴 닫기
검색하기
통합검색
주메뉴 버튼

통일부소식

보도자료

본문영역

보도자료

시청각 장애인용 통일 교육 자료 개발·배포

작성자
관리자
작성자
이연두
작성일
2017-11-30
조회수
27945
주관부서 : 통일교육원 연구개발과

“모두 다 함께, 통일을 배워 보아요”
- 시청각 장애인용 통일 교육 자료 개발·배포 -

 

□ 통일교육원(이하 ‘교육원’이라 함.)은 취약 계층을 대상으로 하는 통일 교육 자료를 개발하였습니다. 이번에 개발한 자료는 전국 농‧맹학교 및 장애인 도서관 등에 배포하여 활용할 예정입니다.

□ 교육원은 그동안 △초등학생·중학생용 참고교재('한반도의 오늘과 통일') △재외동포 어린이용 교재('통일아 안녕!') △주한 외국인 교재('함께해요, 통일 한국!') △통일 진로․직업 체험 교재('통일을 JOB아라') 등 통일교육의 대상을 확대하기 위한 다양한 교재들을 만들어 왔습니다.

  o 이번에 개발된 통일 교육 자료는 시각장애인용 4종과 청각장애인용 3종입니다.

  o 교육원은 교재 개발의 전(全) 과정에서 국립서울맹학교(박윤규), 국립서울농학교(장진권)의 도움을 받아 ‘수요자 맞춤형’ 교재를 개발하였습니다.

  o 시각장애인용 영상과 도서는 화면 해설 영상과 점자책으로, 청각장애인용 영상은 수어(手話)영상으로 만들었습니다.

    - 이번 자료는 국립서울맹학교 및 국립서울농학교 학생들의 사전 선호도를 조사하여 만들었습니다.

        * 시각장애인용 영상은 「북한주민 일상 들여다보기」와 애니메이션 「구름빵, 아저씨의 정원」이며, 도서는 「올록볼록 통일이야기」(초등5·6학년용, 중·고등용)입니다.

        * 청각장애인용 영상은 「북한주민 일상 들여다보기」와 애니메이션 「무인도」이며, 도서는 「소곤소곤 통일이야기」입니다.

□ 교육원은 앞으로도 더 많은 사람들이 쉽게 통일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다양하고 재미있는 교재를 개발해 나가겠습니다.

  o 이 자료들은 교육원 누리집(https://www.uniedu.go.kr)의 자료마당에서 누구나 내려받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붙임: 1. 발간 도서․영상 내용 요약 1부.
        2. 영상 및 도서 견본 각 1부(별도 배포).  끝.

첨부파일

저작권표시

공공누리의 제 1유형 안내
통일부의 시청각 장애인용 통일 교육 자료 개발·배포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 관리부서 :
    전부서(공통) 전부서(공통)
  • 전화번호 :
    1577-1365
  • 콘텐츠 최종 수정일 :
    2023-11-2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