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eg(전자정부)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통일부 다시 대한민국! 새로운 국민의 나라

메뉴시작
주메뉴 닫기
검색하기
통합검색
주메뉴 버튼

통일부소식

보도자료

본문영역

보도자료

「한반도 신경제지도와 동북아 지역협력」 국제학술회의 개최

작성자
관리자
작성자
이연두
작성일
2017-12-04
조회수
30128
주관부서 : 교류협력국 교류기획과

「한반도 신경제지도와 동북아 지역협력 : 평화정착과 경제번영」 국제학술회의 개최

 

 통일부는 12월 8일 오후 1시부터 서울 신라호텔 영빈관 에메랄드홀에서 「한반도 신경제지도와 동북아 지역협력 : 평화정착과 경제번영」이라는 주제로 국제학술회의를 개최합니다.

 연세대학교 통일연구원의 주관으로 열리는 이번 회의에서는 한국, 중국, 러시아, 몽골 등의 저명한 석학과 주요 인사들이 모여 한반도 신경제지도 구상의 내용을 공유하면서 세부적으로 분석하고, 동북아시아 지역 국가들 간의 정책 공조 가능성에 대한 심도 있는 논의를 진행할 예정입니다.

 이번 회의에는 조명균 통일부장관, 정세현 전(前) 통일부장관, 문정인 대통령 통일외교안보특보, 게오르기 톨로라야(Georgy Toloraya) 러시아 루스키미르 재단 소장, 냠오소르 투야(Nyam-Osor Tuya) 전(前) 몽골 외교부장관 등이 참석합니다.

 이번 회의는 조명균 통일부 장관의 기조연설로 시작됩니다. 제1분과는 정세현 전(前) 통일부 장관의 사회로 진행되며, ‘신경제지도와 평화정책 : 이 둘은 어떻게 연결되어 있나?’라는 주제로 참석자들이 의견을 나눌 예정입니다.

 이어지는 제2분과와 종합 토론은 문정인 대통령 통일외교안보특보의 사회로 진행됩니다. 제2분과에서는 ‘신경제지도 계획과 지역 협력 파트너십 구축’에 대한 토론이 이루어질 예정입니다. 종합토론에서는 제1분과와 제2분과에서 다룬 주제들에 대하여 토론이 진행됩니다.

 통일부는 이번 국제회의를 ‘한반도 신경제지도 구상’의 정립을 위한 국내외의 공감대를 마련하는 계기로 활용하고, 한반도 신경제공동체를 구현해 나가기 위한 밑거름으로 삼겠습니다.

붙임: 「한반도 신경제지도 국제학술회의」 행사일정 1부. 끝.

첨부파일

저작권표시

공공누리의 제 1유형 안내
통일부의 「한반도 신경제지도와 동북아 지역협력」 국제학술회의 개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 관리부서 :
    전부서(공통) 전부서(공통)
  • 전화번호 :
    1577-1365
  • 콘텐츠 최종 수정일 :
    2023-11-2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