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eg(전자정부)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통일부 다시 대한민국! 새로운 국민의 나라

메뉴시작
주메뉴 닫기
검색하기
통합검색
주메뉴 버튼

통일부소식

보도자료

본문영역

보도자료

사랑의 ‘두부밥’을 전합니다.

작성자
관리자
작성자
이연두
작성일
2017-12-14
조회수
29013
주관부서 : 북한이탈주민정착지원사무소 교육훈련과

사랑의 ‘두부밥’을 전합니다.
- 종로구 홀몸 어르신들을 위한 음식 나눔 봉사 -


□ 북한이탈주민정착지원사무소(이하, ‘하나원’이라 함.) 교육생들은 2017. 12. 15.(금)에 대한적십자사 희망나눔봉사센터(서울특별시 종로구)를 방문하여 홀몸 어르신을 위한 나눔 봉사 활동을 실시합니다.

 o 하나원은 이번 행사가 하나원 교육생들에게는 ‘나누는 기쁨’을, 참여 봉사자들과 어르신들에게는 ‘먼저 온 통일’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랍니다.

  * 하나원 교육생들은 매월 사회봉사 프로그램으로 △취약 계층을 위한 반찬 지원(대한적십자사 연계) △장애인 재활 시설(백암 성가원, 여주 천사들의 집)에서 청소, 세탁, 음식 만들기를 실시하고 있음.

□ 대한민국에서 첫 성탄절을 맞이하게 된 교육생들은 이날 성탄절 케이크와 ‘두부밥’ 등을 만듭니다. 교육생들은 따뜻한 마음을 담아 준비한 이 음식들을 가지고 20여 세대의 홀몸 어르신들을 찾아뵐 예정입니다.

 o 하나원은 교육생들이 어르신들과 마음을 나누는 시간을 보내면서 북한에 계신 부모님에 대한 그리움을 조금이나마 달랠 수 있기를 바랍니다.

   * 북한 주민들은 ‘고난의 행군’ 시절(1990년대 후반)부터 생계를 위하여 장마당에서 두부밥을 만들어 팔았음. 두부밥은 그 당시를 기억하는 탈북민들에게는 향수를 의미함.

□ 앞으로도 하나원은 정기적인 ‘나눔’ 활동을 통하여 교육생들이 우리 사회에서 성숙한 시민이 될 수 있도록 지원하겠습니다.  끝.

첨부파일

저작권표시

공공누리의 제 1유형 안내
통일부의 사랑의 ‘두부밥’을 전합니다.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 관리부서 :
    전부서(공통) 전부서(공통)
  • 전화번호 :
    1577-1365
  • 콘텐츠 최종 수정일 :
    2023-11-2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