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통일부 다시 대한민국! 새로운 국민의 나라

메뉴시작
주메뉴 닫기
검색하기
통합검색
주메뉴 버튼

통일부소식

보도자료

본문영역

보도자료

정책혁신위원회 「의견서」에 대한 통일부 입장

작성자
관리자
작성자
이연두
작성일
2017-12-28
조회수
29615
주관부서 :

정책혁신위원회 「의견서」에 대한 통일부 입장

 

 □ 오늘(12.28) 정책혁신위원회가 그동안의 활동 결과를 바탕으로 통일부에 제시한 「정책혁신 의견서」의 내용을 겸허한 자세로 받아들입니다.

  o 과거 통일부가 추진해온 대북‧통일정책과 관련하여, 정책혁신위원회가 사실관계 확인을 거쳐 많은 문제점을 제기하였습니다.

  o 특히 주요정책을 결정하고 추진하는 과정에서 충분한 의견수렴이나 적절한 절차를 거치지 않았다고 지적하고 있습니다.

 □ 앞으로 통일부는 성찰과 반성을 토대로 혁신을 이루어 나감으로써, 대북‧통일정책에 대한 국민의 신뢰를 높일 수 있도록 노력할 것입니다.

  o 국민 참여를 보장하고 다양한 주체들과의 소통을 확대하여, 국민적 합의를 바탕으로 투명하고 공정하게 대북‧통일정책을 추진해 나가겠습니다.

  o 남북관계 및 통일문제에 대한 정책 결정과 추진 과정에서 통일부가 본연의 역할을 다할 수 있도록 역량과 전문성을 강화하겠습니다.

 □ 정책혁신위원회가 「의견서」를 통해 제안한 통일부 혁신방안에 대해서는 필요한 후속조치를 해 나갈 계획입니다.

  o 「의견서」의 취지를 고려하여 혁신방안에 대한 구체화 방향을 면밀하게 검토하고, 이를 향후 정책 추진 과정에 반영해 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첨부파일

저작권표시

공공누리의 제 1유형 안내
통일부의 정책혁신위원회 「의견서」에 대한 통일부 입장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 관리부서 :
    전부서(공통) 전부서(공통)
  • 전화번호 :
    1577-1365
  • 콘텐츠 최종 수정일 :
    2023-11-2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