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eg(전자정부)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통일부 다시 대한민국! 새로운 국민의 나라

메뉴시작
주메뉴 닫기
검색하기
통합검색
주메뉴 버튼

통일부소식

보도자료

본문영역

보도자료

하나원, 이웃과 하나 되는 ‘떡국 나눔 행사’ 개최

작성자
관리자
작성자
이연두
작성일
2018-02-05
조회수
25548
주관부서 : 북한이탈주민정착지원사무소 교육훈련과

“사랑의 떡국을 나눠요”
- 하나원, 이웃과 하나 되는 ‘떡국 나눔 행사’ 개최 -


□ 북한이탈주민정착지원사무소(이하, ‘하나원’이라 함.) 교육생들은 2018. 2. 6.(화)에 대한적십자사 서울지사 중앙봉사관(서울특별시 종로구 소재)을 방문하여 떡국 나눔 봉사 활동을 실시합니다.

 o 이번 행사에는 하나원 교육생뿐만 아니라 대한적십자사 봉사원, 하나금융그룹 대학생 홍보 대사들도 참여합니다. 이들은 직접 만든 떡국, 만두 등을 종로구의 홀몸어르신들을 비롯한 어려운 이웃들에게 전달할 예정입니다. 

□ 이번 행사를 통해 하나원 교육생들은 우리 사회의 어려운 이웃과 따뜻한 정을 나누면서 대한민국 국민으로서의 자긍심을 느낄 수 있는 시간을 보내게 됩니다.

 o 교육생 김OO 씨는 “탈북 이후 많은 어려움을 겪으면서 ‘내 몸 하나 건사하기도 힘든데’라는 생각을 많이 해 왔는데 막상 이렇게 봉사할 수 있는 기회가 생기니 가슴이 벅차다.”라고 소회를 밝혔습니다.

 o 또한 이번 행사에 동참하는 하나금융그룹 대학생 홍보 대사 이OO 씨는 “평소에 북한이탈주민과 만날 기회가 없었는데 이번 행사를 통해 직접 북한이탈주민과 한마음으로 떡국을 만들고 나누는 시간을 갖게 되어 ‘북한이탈주민이 바로 내 이웃’이라는 말을 몸소 실감하게 되었다.”라고 하였습니다.

□ 하나원장은 “북한이탈주민이 성숙한 우리 사회의 시민으로서 남한 주민들과 화합하고 이웃 사랑을 실천할 수 있도록 정기적으로 나눔 봉사 활동을 실시하겠다.”라고 밝혔습니다.  끝.

첨부파일

저작권표시

공공누리의 제 1유형 안내
통일부의 하나원, 이웃과 하나 되는 ‘떡국 나눔 행사’ 개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 관리부서 :
    전부서(공통) 전부서(공통)
  • 전화번호 :
    1577-1365
  • 콘텐츠 최종 수정일 :
    2023-11-2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