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통일부 다시 대한민국! 새로운 국민의 나라

메뉴시작
주메뉴 닫기
검색하기
통합검색
주메뉴 버튼

통일부소식

보도자료

본문영역

보도자료

하나원 교육생 취업 역량 강화를 위한 업무 협약 체결

작성자
관리자
작성자
장수민
작성일
2018-03-05
조회수
27966
주관부서 : 하나원 교육훈련과

하나원 교육생 취업 역량 강화를 위한 업무 협약 체결

- 하나원 - 팔달여성새로일하기센터 간 취업 진로 교육 분야 업무 협약

□ 북한이탈주민정착지원사무소(이하, ‘하나원’이라 함.)는 2018. 3. 5.(월) 11:30에 하나원 대회의실에서 팔달여성새로일하기센터(이하, ‘새일센터’라 함.)와 업무 협약을 체결합니다.

 o 양 기관은 상호협력 하여 하나원 교육생을 위한 생활 밀착형 취업ㆍ진로 교육을 강화하고 탈북민의 안정적인 사회 정착을 지원해 나가기로 하였습니다.

   * 팔달여성새로일하기센터(2013. 2. 개소, 수원시 소재): 여성가족부․고용노동부에서 지정한 경력 단절 여성의 재취업을 위한 종합 취업 지원 기관(취업 상담 및 알선, 직업교육 훈련 등 지원)

□ 이번 협약을 통해, 새일센터는 하나원 취업ㆍ진로 교육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1:1 맞춤형 진로 상담 △남한의 취업 지원 기관 소개 및 이용 방법 안내 △기업과 하나원 교육생 연계 등 교육생의 눈높이에 맞는 다양한 취업 지원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입니다.

 o 하나원 교육생들은 새일센터의 상담 프로그램을 통해 취업 현장을 사전 경험하는 한편, 구체적인 취업 설계를 할 수 있는 기회도 얻게 됩니다.

 o 하나원장은 “북한이탈주민의 사회 정착을 위해서는 안정적인 취업이 무엇보다 중요한데, 이번 협약이 탈북민의 취업 능력을 높이는데 실질적인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하였습니다.
□ 하나원은 앞으로도 민관 등 다양한 기관과의 교류ㆍ협력을 통해 하나원 교육생들을 위한 사회 적응 교육을 강화하고, 북한이탈주민의 안정적 사회 정착을 위하여 최선의 노력을 경주해 나갈 계획입니다.

붙임 : 업무 협약서 1부.

첨부파일

저작권표시

공공누리의 제 1유형 안내
통일부의 하나원 교육생 취업 역량 강화를 위한 업무 협약 체결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 관리부서 :
    전부서(공통) 전부서(공통)
  • 전화번호 :
    1577-1365
  • 콘텐츠 최종 수정일 :
    2023-11-2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