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eg(전자정부)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통일부 다시 대한민국! 새로운 국민의 나라

메뉴시작
주메뉴 닫기
검색하기
통합검색
주메뉴 버튼

통일부소식

보도자료

본문영역

보도자료

제123차 남북협력기금관리심의위원회 개최

작성자
관리자
작성자
이연두
작성일
2018-03-09
조회수
27533
주관부서 : 기획조정실 기획재정담당관실

정부, 「2018 평창동계패럴림픽대회」 북한 참가 관련 등에 남북협력기금 지원


 o 정부는 3월 8일 제123차 남북협력기금관리심의위원회(이하 “기심위”)를 개최하여 「2018 평창동계패럴림픽대회」 북한 대표단 참가 관련 남북협력기금 지원(안) 등 2개 안건을 심사하였습니다.

 o 「2018 평창동계패럴림픽대회 북한 대표단 참가 관련 기금 지원(안)」은 이 대회를 계기로 방남하는 북한 대표단과 관련하여 방남에 필요한 편의를 제공하는 데 소요되는 경비를 남북협력기금으로 지원하는 안건입니다.

  - 심사된 남북협력기금 지원액의 총 규모는 약 1억 3천만 원이며 「평창동계올림픽대회 및 동계패럴림픽대회조직위원회」 및 대한장애인체육회에 지원할 예정입니다.
  
 o 「한반도 신경제지도 구상과 DMZ평화협력 포럼 추진을 위한 기금지원(안)」은 ‘한반도 신경제지도 구상’의 3대 벨트의 하나인 접경 지역 평화 벨트 조성을 계기로 디엠지(DMZ)의 지속 가능한 평화 협력 방안을 마련하기 위한 포럼에 대한 기금 지원 안건입니다.  

  - 심사된 남북협력기금 지원액의 총 규모는 1억 원으로, 조달청 공모 절차를 통해 선정된 용역 업체에 지급하게 됩니다.

붙임: 안건별 세부내용  끝.

첨부파일

저작권표시

공공누리의 제 1유형 안내
통일부의 제123차 남북협력기금관리심의위원회 개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 관리부서 :
    전부서(공통) 전부서(공통)
  • 전화번호 :
    1577-1365
  • 콘텐츠 최종 수정일 :
    2023-11-2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