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통일부 다시 대한민국! 새로운 국민의 나라

메뉴시작
주메뉴 닫기
검색하기
통합검색
주메뉴 버튼

통일부소식

보도자료

본문영역

보도자료

북한이탈주민정착지원사무소-북부지방산림청, 업무 협약 체결

작성자
관리자
작성자
이연두
작성일
2018-06-27
조회수
28733
주관부서 : 제2하나원 교육훈련팀

북한이탈주민을 위한 산림 분야 일자리 지원
- 북한이탈주민정착지원사무소-북부지방산림청, 업무 협약 체결 -


□ 북한이탈주민정착지원사무소(소장 임병철, 이하‘하나원’이라 함.)와 북부지방산림청(청장 전범권, 이하‘북부산림청’이라 함.)은 2018. 6. 27.(수)에 「북한이탈주민 산림 분야 일자리 지원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합니다.

 o 이번 협약식은 제2하나원(강원도 화천군 소재)에서 △임병철 하나원장  △전범권 북부지방산림청장 등의 참석 하에 진행됩니다.

 o 이번 협약을 통해 하나원은 북한이탈주민(이하‘탈북민’이라 함.)들에게 산림 분야의 일자리와 기술・전문 자격증 등을 소개하고 탈북민들의 취업 기회를 확대할 예정입니다.

 o 또한 북부산림청은 탈북민들을 대상으로 현장 체험을 실시하고 산림 분야 일자리를 제공하는 한편 취업 후에는 기술 훈련도 지원할 예정입니다.

□ 이에 앞서 2018. 6. 1.(금)에는 제2하나원 교육생들이 민북지역국유림관리소(북부지방산림청 소속 기관, 양구군 소재)를 방문하여 직접 직업 현장을 견학하였습니다. 또 숲길체험지도사와 함께 디엠제트(DMZ)펀치볼둘레길을 걸으며 정서 안정과 심신 회복을 위한 시간을 가졌습니다.

□ 하나원과 북부산림청은 이번 협약이 탈북민들의 안정적인 정착에 기여할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끝.

첨부파일

저작권표시

공공누리의 제 1유형 안내
통일부의 북한이탈주민정착지원사무소-북부지방산림청, 업무 협약 체결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 관리부서 :
    전부서(공통) 전부서(공통)
  • 전화번호 :
    1577-1365
  • 콘텐츠 최종 수정일 :
    2023-11-2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