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eg(전자정부)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통일부 다시 대한민국! 새로운 국민의 나라

메뉴시작
주메뉴 닫기
검색하기
통합검색
주메뉴 버튼

통일부소식

보도자료

본문영역

보도자료

통일부 남북교류협력추진협의회, 동해지구 남북 군통신선 복원을 위한 남북협력기금 지원(안) 의결

작성자
관리자
작성자
이연두
작성일
2018-07-20
조회수
29891
주관부서 : 교류협력국 교류협력기획과/남북경협과

통일부 남북교류협력추진협의회, 동해지구 남북 군통신선 복원을 위한 남북협력기금 지원(안) 의결


 o 정부는 제295차 남북교류협력추진협의회(이하 “교추협”)를 개최하여, 「동해지구 남북 군통신선 복원을 위한 남북협력기금 지원(안)」을 의결하였습니다.

  - 개최일시:2018.7.18.~20, 서면심의
  - 심의안건:동해지구 남북 군통신선 복원을 위한 남북협력기금 지원(안)
 
   < 참석위원 >
   *【정부위원】기획재정부, 외교부, 통일부, 법무부, 문화체육관광부, 농림축산식품부, 보건복지부, 국토교통부, 국가안보실, 국무조정실, 국가정보원의 차관 또는 차관급공무원
   *【민간위원】김병연(서울대), 김용현(동국대), 김준형(한동대)

 o 이번 교추협에서는 동해지구 남북 군통신선 복원을 위해 소요되는 경비를 11억원 범위 내에서 남북교류협력지원협회에 지원하기로 의결하였습니다.

  - 군 통신선의 조속한 복구는 △남북 간 출입 시 안전하고 원활한 통행 △군사적 긴장완화 및 신뢰구축을 위해 필요합니다.

  - 남북은 「판문점선언」(’18.4.27.) 이행을 위한 「남북장성급군사회담」(’18.6.14.) 및 통신실무접촉(’18.6.25)에서 단절된 동·서해지구 군통신 완전 복구에 합의했습니다.


 o 향후에도 통일부는 「판문점선언」을 분야별로 이행해 나가며, 남북 간 합의에 의한 사업 추진을 통해 남북관계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면밀히 관리해 나가겠습니다.

  - 그 과정에서 대북제재와 관련한 문제가 발생하지 않도록 유관부처 및 국제사회와 긴밀히 협력할 계획입니다.  끝.

첨부파일

저작권표시

공공누리의 제 1유형 안내
통일부의 통일부 남북교류협력추진협의회, 동해지구 남북 군통신선 복원을 위한 남북협력기금 지원(안) 의결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 관리부서 :
    전부서(공통) 전부서(공통)
  • 전화번호 :
    1577-1365
  • 콘텐츠 최종 수정일 :
    2023-11-2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