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콘텐츠영역

보도자료

보도자료

「북한이탈주민 지원 민간협의회」 워크숍 개최

작성자
장수민
작성일
2018-08-13
조회수
2827
주관부서 : 인도협력국 정착지원과

북한이탈주민 지원 민간단체들, 한자리에 모인다
- 「북한이탈주민 지원 민간협의회」 워크숍 개최 -

□ 통일부는 북한이탈주민 지원 민간단체 간 정보공유 및 네트워크 구축을 통해 민간단체의 역할을 강화하고자, 8월 13일(월) 오후 3시부터 AW컨벤션센터 (종로구 자하문로 255)에서 65개 민간단체 및 유관기관 등 1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북한이탈주민 지원 민간협의회 워크숍」을 개최할 예정입니다.

□ 정부는 북한이탈주민과 현장 관계자, 전문가 등의 의견수렴을 거쳐 지난 4월 3일 ‘생활밀착형 북한이탈주민 정책’ 추진방안을 담은 「제2차 북한이탈주민 정착지원 기본계획(2018-2020)」을 수립한 바 있으며,

o 동 계획에서 ‘온 사회가 함께하는 북한이탈주민 정책’ 차원에서 민간부분의 역량을 결집하기 위한 민간협의회 출범을 지원하기로 한 바 있습니다.

□ 이번 워크숍은 민간협의회 발전방안에 대한 전문가 발제에 이어, 4개 분과 (교육・경제・복지・의료)별 운영방안 논의, 종합토론 순으로 진행될 예정입니다.

□ 통일부는 이번 워크숍을 계기로 탈북민 지원 민간단체 간 보다 원활한 정보 공유로 지원을 필요로 하는 북한이탈주민과 지원활동을 펼치고 있는 각 민간단체간의 연계가 원활히 이루어짐으로써 북한이탈주민에 대한 개인별 맞춤형 지원이 체계적으로 이루어지게 될 것으로 기대합니다.

첨부파일

저작권표시

공공누리의 제 4유형 안내
통일부가 만든 「북한이탈주민 지원 민간협의회」 워크숍 개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 관리부서 :
    대변인실 이연두
  • 전화번호 :
    (02)1577-1365
  • 콘텐츠 최종 수정일 :
    2017-09-18
TOP